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2-07 10:19:01
  • 수정 2023-02-20 10:03:16
기사수정


▲ 엔지니어링 시제품 제작을 위한 신규 폴리젯 3D프린터 `스트라타시스 J55™ 프로`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선도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고무, 엔지니어링 소재 등 다양한 소재로 최종 제품과 같은 시제품을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3D프린팅 솔루션을 선보인다.

스트라타시스는 신규 폴리젯 3D 프린터 ‘스트라타시스 J55™ 프로(Stratasys J55 Pro)’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J55™ 프로는 제품의 컨셉 단계부터 최종 제품 단계까지 수많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검증할 수 있도록 최종 제품과 같은 외관, 느낌 및 기능을 갖춘 시제품을 제작해 의사 결정권자가 직접 손으로 만져보면서 최종 디자인을 빠르게 결정하는 것을 돕는다.

이를 위해 뛰어난 투명도의 Vero™ UltraClear 소재, 고무 소재, 생체적합성 소재, 엔지니어링 소재 등 다소재를 뛰어난 품질로 출력이 가능하다. 뛰어난 표면 마감 및 프린트 품질을 위해 회전 프린트 플랫폼이 도입됐으며, 산업 및 기계 디자인에 모두 적합한 복합 재료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고무 모사, 고강도, 경질, 투명 및 생체적합성 소재를 조합할 수 있는 최신 프린팅 기능을 통해 동일 트레이에서 동시에 최대 3가지의 소재를 프린팅 해 고객이 원하는 디지털 소재 복합 파트, 어셈블리 파트 또는 3개의 단일 소재 파트를 제작할 수 있다.

J55™ 프로는 다양한 그레이 스케일 컬러와 소재를 지원하며 다른 폴리젯(PolyJet) 복합 소재 솔루션 대비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최종 제품과 같은 매끄럽고 디테일한 지그, 픽스처, 기능성 파트, 컨셉 모델 등을 제작할 수 있고, 복잡한 형상, 세부 표현, 특징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J55™ 프로는 최적의 효율성으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무실 내 공간을 적게 차지하는 경량디자인 △ProAero 공기 추출 시스템을 사용한 냄새방지 △53 데시벨 이하의 저소음 △합리적인 가격으로 비용 효율성제고 △GrabCAD Print 소프트웨어 사용 편의성 △통합된 소프트웨어 등을 제공한다.

일관되고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기계적인 보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 ‘레디 투 프린트(ready-to-print)’ 모드를 갖추고 있어 사용자는 중단 없이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적은 설치 면적 및 유지 보수 필요성이 낮은 설계, 운용 시 소음과 냄새를 방지하는 시스템을 갖춰 사무실에서도 사용이 편리하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간편한 프린팅 프로그램, 온-디맨드 교육,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롯해 설계를 효율화 하는 워크플로 툴 전체 생태계에 연결할 수 있다.

스트라타시스 코리아 문종윤 지사장은 “스트라타시스는 폴리젯 기술을 통해 새롭고 더 나은 제품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출시할 수 있도록 도와 시장 혁신 가속화에 기여하여 다양한 산업내 사용자들의 니즈에 맞게 적층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가전 제품, 교육, 자동차, 항공 우주, 의료 기기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을 염두에 두고 설계된 스트라타시스 J55 프로 3D프린터는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모델, 파트 및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말했다.

J55™ 프로는 현재 주문 예약이 가능하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23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