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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10-06 11:10:41
  • 수정 2022-10-06 17:0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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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가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계획과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 플라즈맵(대표이사 임유봉)이 10월 내 상장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플라즈맵은 5일 여의도 63스퀘어에서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열고 상장 후 계획과 비전을 발표했다.


플라즈맵은 2015년 카이스트 물리학과 플라즈마 실험실에서 시작한 바이오 플라즈마 딥테크 기업이다. 혁신적인 바이오 플라즈마 기술을 이용해 수술기기 저온멸균 솔루션과 임플란트 재생활성 솔루션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케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저온멸균 솔루션은 세계 유일한 불투과성 멸균 파우치(STERPACK)를 이용해 55도 이하의 저온에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인 7분 만에 멸균을 완성한다. 중소형 클리닉을 목표로 사업화에 성공하며 기존 솔루션 대비 10배 빠른 멸균을 10배 경제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플라즈맵의 임플란트 재생활성 솔루션은 포장된 상태에서 무균성을 유지하면서 진공 플라즈마를 이용해 효과적으로 임플란트 표면을 처리해 3배 이상의 불순물 제거와 이에 따른 높은 성능의 임플란트를 30배 더 경제적인 비용으로 제공한다. 현재 치과 임플란트 시장에서 정형외과 임플란트와 피부조직 치료 등으로 적용분야를 확대하고 있다.


플라즈맵은 총 174건의 특허를 바탕으로 개발된 솔루션은 미국 FDA를 포함하여 45개의 인증을 받았으며, 55여개국에서 실질적으로 매출을 발생시키며 가파른 성장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지난해 하반기에 비미국계 기업 최초로 의료용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의 미국 FDA 인증을 획득했고, 진공 플라즈마를 이용한 임플란트 재생활성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수주계약과 이를 기반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도모할 수 있었다.


실제로 플라즈맵의 올해 상반기 매출(77억원)은 이미 작년 온기 매출(64억원)을 초과했다. 회사는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2배 이상의 매출 급성장을 달성했고 올해 약 200억원 규모의 매출이 예상됨에 따라 성공적인 글로벌 사업화 확장 단계에 진입했다.


또한 총 45건의 글로벌 계약을 통해 지난 9월말 기준 2,191억원 규모의 누적 수주 계약을 확보했다. 특히 내년에는 40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어 흑자전환 달성과 함께 안정적인 중장기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플라즈맵은 바이오 플라즈마 솔루션을 기반으로 의료용 임플란트 시장에서의 적용 분야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피부조직에 대한 표면처리로 생착 성능을 개선하는 솔루션 개발을 위해 엘앤씨바이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중기부의 구매조건부 사업에 최근 선정되면서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기술 혁신을 통해 3D프린팅, 로봇 수술, 체내 이식형 IoT 의료기기, 피부 조직 등 첨단 의료기기 시장에서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플라즈맵 임유봉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기업가치를 제고해 글로벌 의료기기 산업에서 차별화된 플라즈마 기술력과 의료기기 케어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술특례 상장을 추진 중인 플라즈맵의 총 공모주식 수는 177만 1천주로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9천원~1만1,000원이며, 공모금액은 약 159억~195억원 규모이다. 10월 5일~6일 양일 기관투자자 대상의 수요예측, 12일~13일 일반 청약을 받으며,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 플라즈맵 IPO 일정(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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