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로그싱크, 헬스케어 정보 시스템 및 플랫폼 고도화 - 인과성 데이터 분석·응용, 최적·맞춤형 건강 케어 제공 - 세기원 창업도약패키지사업, 인슈어테크·핀테크 확대
  • 기사등록 2022-05-24 10:14:41
  • 수정 2022-07-05 14:51:42
기사수정

▲ 로그싱크는 라이프로그 및 다양한 건강 정보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개인의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웰니스케어 솔루션 개발기업인 ㈜로그싱크(대표 이수일)가 개인 생체정보 및 건강정보 기반의 차별화된 데이터 분석 및 응용 기술로 맞춤형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로그싱크는 라이프로그 및 다양한 건강 정보의 데이터를 수집·정리·축적하고 통합 분석해 개인의 맞춤형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2000년대 초반 우리 사회에 ‘웰빙(Well-being)’ 열풍이 불었다. 고령인구가 늘어나고 개인 생활수준이 향상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대했다. 빠르고 성장만을 생각하던 생존의 시대에서 건강·행복·자연을 추구하고 인생을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나 났다.


여기서 더 나아가 최근에는 웰빙과 건강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정신적·사회적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균형 잡힌 삶을 추구하는 ‘웰니스(wellness)’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사람들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관리하려는 수요가 확대돼, 병원을 넘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건강을 관리하길 원하고 있다.


이에 로그싱크는 개인의 유전적 특성과 현재의 건강상태 및 생활방식, 의료정보(건강검진, 정밀혈액검사 등)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해주는 알고리즘 기술을 개발해, 현재 건강상태의 복합적인 원인을 설명하고 개인별 개선이 필요한 증상과 항목을 진단해 개인 최적의 건강 밸런스 케어를 제시하고 있다.


맞춤형 정밀영양관리(건강기능식품, 식품) 분야부터 스킨·뷰티케어 분야, 홈 헬스기기 분야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및 추천하고 있다. 로그싱크는 기존의 단순한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을 넘어 인과성 분석을 통한 차별화된 응용기술로 맞춤 케어를 공급하고 있다.


더불어 헬스케어 데이터를 활용한 인슈어테크(IT 기술을 활용한 보험서비스) 및 핀테크(금융과 IT의 융합 서비스)분야까지 마이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솔루션 벨류체인을 확장했고, 패밀리케어(가족 통합 건강관리), 리워드헬스케어, 헬스케어챌린지, 라이브방송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적용해 ‘헬스케어-라이프케어’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진단분석 이상의 통합분석 기술과 사용자의 편의성 및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컨텐츠 기능을 융합해 헬스케어가 요구하는 기술적 신뢰도와 플랫폼이 요구하는 서비스 프로세스 기능을 구현했다. 이로서 일상생활에서 건강관리가 더욱 용이해 졌으며, 내적인 요소와 외부환경 요인 모두를 아우르는 토탈케어가 가능해졌다.


이수일 로그싱크 대표는 “올해 인슈어테크 및 새로운 App 서비스 런칭을 앞두고 있다. 대형 보험사 및 제휴사들과 App 연동 및 서비스 연계를 통한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주요 질환 임상연구를 통한 질병위험도 평가 및 알고리즘 개발도 진행 예정이다. 로그싱크의 기술이 웰니스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그싱크의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고 고도화된 정보 시스템과 플랫폼 서비스는 한국세라믹기술원이 주관하는 창업진흥원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발됐다.


로그싱크는 생애주기 및 성별 등에 따른 분석 알고리즘을 더욱 세분화 했으며, ATC (의약품 분류 체계), KCD (질병분류 체계) 코드를 알고리즘에 반영해 투약정보·질환관리정보에 따른 맞춤형 정밀영양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패밀리케어 등 사용자의 동기 부여와 편의성을 도모하는 플랫폼 컨텐츠를 탑재했다.


이수일 대표는 “창업도약패키지가 로그싱크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성장할 수 있게 해주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세라믹기술원 창업도약센터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지원에 고마운 마음을 밝혔다.


한편, 로그싱크는 기술특허 4건을 등록 완료했으며 2건의 특허출원을 준비 중이다. 로그싱크는 미국 및 중국에도 기술 특허를 출원 중이며, 2023년부터 해외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


*본 기사는 한국세라믹기술원의 지원으로 작성된 연재기획 기사입니다.


----------------------------------------------------------------------------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89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3D시스템즈(2020727)-260
강원TP 신소재 260
3D프린팅 활용 경진대회(260)
M3파트너스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프로토텍 2022
코스와이어 세로
캐리마 2022 직사
세미나허브 6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대건테크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