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인더스트리 1분기 매출이 코로나19 영향으로 전년대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오롱인더스트리가 12일 공시한 1분기 영업실적(연결기준)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5% 감소한 9,893억원, 영업이익은 45.3% 감소한 265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711% 늘어난 1,631억원이다.
이같은 매출 감소는 패션사업의 계절적 비수기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것이다. 영업이익은 석유수지사업의 실적 개선과 아라미드 등 고부가 제품에 대한 꾸준한 수요, 필름사업의 흑자기조 등으로 전분기대비로는 약 135% 상승했다. 당기순이익은 SKC코오롱PI 지분에 대한 매각이익이 반영돼 큰 폭으로 증가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코로나19 영향이 계속되고 있으나 석유수지와 필름·전자재료 및 고부가 제품의 소재 경쟁력을 통해 대외 리스크를 극복하고 견조한 실적 기조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아라미드사업은 1분기 완공된 증설라인이 정상 가동되고 있고 5G 케이블용 등 IT 인프라용 소재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안정적인 매출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투명폴리이미드 필름(브랜드명 : CPI®)사업도 폴더블폰 시장과 디스플레이의 폼펙터가 다양화되고 수요가 늘어나면서 판매물량 또한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