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제와 실런트 분야의 세계적 선두 기업인 헨켈(대표 파루크 아리그)은 터치패널의 센서 조립과 디스플레이 장치의 커버 렌즈를 부착시킬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산업용 특수 접착제 ‘록타이트 LOCA’(Loctite Liquid Optically Clear Adhesives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록타이트 LOCA’는 액상형의 접착제로서 휴대폰, 태블릿PC, 텔레비전, 전광판, 터치 패널 등 디스플레이 장치의 빛 투과율을 높이고, 반사로 인한 빛 손실을 줄이는 등 기존 전력량의 80%만 공급해도 밝기를 유지할 수 있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다.
또한 콘트라스트 비율 또한 400%이상 향상돼 화질이 선명하고, 햇빛 아래에서 액정화면이 잘 보이지 않던 현상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특히 자동화 라인을 통해 빠르고 고른 분사가 가능해 기포발생을 줄여 불량률을 낮추고, 패널의 다양한 굴곡을 고루 메워 더 가볍고 얇으며 튼튼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대형 패널의 경우에는 기존의 테이프와 필름을 사용할 때와는 다르게 가경화 단계에서 불량 발생 시 바로 재작업이 가능하다.
헨켈 관계자는 “터치 패널과 디스플레이 장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소비자들이 더 가볍고 감각적이며, 더 선명한 제품을 선호한”며 “회사의 록타이트 LOCA를 통해 디스플레이 제조사 및 디자인 엔지니어들이 보다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