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직무대행 진수남)가 탄소중립 실천 등 에너지 관련 정책 등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국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펼친 노력을 인정 받았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지난 24일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서비스 혁신 대상인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서 공공기관분야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 2025’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사례들을 평가하는 소셜미디어·인터넷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이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본 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여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온라인 평가, 전문 평가 등의 공정하고 체계화된 심사과정을 거쳐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 2025’에는 총 6개 플랫폼별 9개 부문, 50개 분야에 걸쳐 273개 업체가 참여해 총 335개의 소셜인터넷 서비스가 등록됐다.
가스기술공사의 블로그는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아 공공기관분야 최고 영예인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공사가 독보적인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천연가스, 수소, 신재생에너지 분야에 관해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여 대국민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대학생기자단 운영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로 정보를 전달하는 등 대국민 소통강화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가스기술공사 홍보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사의 추진사업 및 기술력, 친환경 에너지 상식, 탄소중립 실천 등 에너지 관련 정책, 취업관련 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며 “한국가스기술공사의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