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코(Syensqo)가 전기차에 사용되는 고전압 부품을 시각적으로 즉시 식별할 수 있는 주황색 커넥터를 개발해 산업 안전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첨단소재 및 특수화학 제품 분야의 선도기업인 사이언스코는 최신 혁신 제품 ‘Amodel PPA HFFR-4133 Orange(OR)’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차분하면서도 선명한 오렌지 색상이 특징인 해당 제품은 고성능 난연성 폴리프탈아미드(PPA)로 커넥터 및 버스바 같은 전기 자동차 핵심 부품의 안전성과 시인성이 보다 중요해지는 업계 트렌드에 발맞춰 개발됐다.
빠르게 진화하는 e모빌리티 분야에서 주황색 커넥터의 사용은 고전압 부품의 즉각적인 시각적 식별을 제공하는 중요한 안전 표준이 됐다. 사이언스코의 Amodel PPA HFFR-4133 OR은 장시간 열에 노출돼도 선명한 색상을 유지함으로써 안전에 관한 기대를 충족할 뿐 아니라, 이를 넘어서 ISO 6469-3, IEC 60664 및 유관 UL 사양과 같은 산업 표준을 준수한다는 설명이다.
사이언스코의 Transportation 마케팅 책임자 Deedee Smith는 “사이언스코는 고객의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Amodel PPA 기술군의 새로운 성능 이정표를 계속 달성하고 있다”며, “우리의 혁신은 안전성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사전 착색된 주황색 수지를 제공해 인프레스 착색의 필요성을 없애고 제조 과정을 간소화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