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의 리얼타임메디체크가 백신 안정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해 영유아와 같은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에 효과적인 ‘안심 접종 솔루션’ 개발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리얼타임메디체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한 ‘2024 창업 인큐베이팅 경진대회 및 창업 인프라 통합성과보고회’에서 초기사업화 서비스분과 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총 552개 팀이 참가해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87개 팀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리얼타임메디체크는 백신 오접종 방지 시스템과 이상 반응 모니터링을 결합한 ‘안심 접종 솔루션’으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해당 솔루션은 디바이스, 애플리케이션, 웹, 인공지능(AI) 데이터 통합을 통해 백신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며, 안심접종 솔루션은 백신 접종 전후의 모든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접종 전 오접종을 방지하고, 접종 후에는 3단계 이상 반응 자가진단 및 원격 상담을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영유아와 같은 취약계층의 건강관리에 특히 효과적이며, 사용자의 신뢰도를 높여 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리얼타임메디체크의 대표는 “단일화된 솔루션으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에 한계가 있었지만, 디지털 전환 기술과 의료 데이터를 융합한 통합 솔루션 개발로 이번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헬스케어의 혁신을 주도하며 강원 지역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9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