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층가공 토털솔루션 기업 자이브솔루션즈(Jive Solutions)가 항공우주 3D프린팅 및 적층가공 공정 품질이 국제적 수준임을 인정받았다.
자이브솔루션즈(대표 윤두훈)는 ISO 9001 및 AS9100D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자이브솔루션즈는 국내외 항공우주 산업이 요구하는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할 수 있는 고도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갖추었음을 입증한 것이다.
AS9100D는 항공우주 품질 그룹(IAQG)의 엄격한 인증 절차를 통과해야만 얻을 수 있는 국제 표준인증으로, 품질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기업 운영의 우수성과 높은 품질을 보장한다.
특히 국내에서 AS9100D 인증을 받은 적층가공 업체가 존재하지만, 자이브솔루션즈는 국내 유일하게 적층가공 특화 열처리 공정에 대한 인증을 받으며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자이브솔루션즈는 2020년 민간 최초로 금속 3D프린팅부터 후가공, 표면 조도 개선, CT 비파괴 검사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Metal AM(Additive Manufacturing) 제조혁신센터’를 설립, 국내 유일의 3D프린팅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항공우주 분야의 복잡한 부품에 요구되는 적층가공 공정 개발에 참여하고 있으며, 방위산업 관련 주요 민·관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양한 협력을 전개하고 있다.
자이브솔루션즈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고난도 기술이 요구되는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부품의 품질을 국제적 기준에 맞춰 한층 더 업그레이드 하면서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통해 산학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93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