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생산제조 혁신 솔루션 제시 ‘SIMTOS 2024’ 4월 1일 개막 - 35國·1300社·6천여 부스 참가, 지능화·디지털화·자동화 - 3D프린팅·로봇 등 5개 핵심기술 특별전 조성
  • 기사등록 2024-02-26 15:44:19
  • 수정 2024-02-26 16:42:20
기사수정

▲ 박재훈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이 `심토스 2024 프리뷰`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4월 1일부터 5일까지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회장 계명재)가 주최하는 ‘서울국제생산제조기술전(Seoul International Manufacturing Technology Show(SIMTOS, 심토스)’가 급변하는 생산제조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는 ‘심토스 2024의 개막을 한 달여 앞두고, 기자 및 주요 참가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3일 경기 광명 테이크 호텔에서 ‘SIMTOS 2024 프리뷰’를 개최했다.


6년 만에 정상개최되는 이번 SIMTOS 2024에는 35개국에서 1,300개 업체가 6,170부스 규모로 참가하며, 5개의 생산제조기술별 전문관을 통해 가공장비부터 디지털제조 솔루션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생산제조기술의 디지털전환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롭게 론칭한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M.A.D.E. in SIMTOS)’이 동시 개최된다는 점에서 참관객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 ‘소재부품 및 제어기술관’ 및 ‘툴링 및 측정기술관’이 위치한 제1전시장에서는 절삭가공 공정과 기술의 트렌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에서는 DN솔루션즈, 스맥, 현대위아, 화천기계 등 금속가공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외 기업들이 참가하여 지능화·스마트화·하이브리드화된 공작기계 및 금형가공 기술을 전시한다.


또한 디지털전환 속 진화된 부품과 제어시스템이 전시될 ‘소재부품 및 제어기술관’에는 삼천리기계, 서암기계공업등이 금속가공 장비의 성능향상에 기여할 핵심 부품 및 소재 기술을 출품한다.


아울러 최적의 가공조건과 품질관리를 위한 솔루션이 소개될 ‘툴링 및 측정기술관’에는 게링코리아 등이 최신 툴링 기술을 전시하며, 가공품의 품질을 검사할 수 있는 측정솔루션과 계측기술도 선보 인다. 출품한다.


제2전시장 9, 10홀에서는 금속가공 기술과 더불어 생산제조 공정 전반을 확인할 수 있는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과 ‘프레스 및 성형기술관’이 위치한다.


고효율 레이저장비와 친환경 용접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절단가공 및 용접기술관’에서는 에이치케이, 한국트럼프 등의 최신 레이저 가공 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프레스 및 성형기술관’에서는 고정밀·복잡 형상의 성형가공 솔루션이 소개된다.


SIMTOS 2024를 통해 처음 선보이는 ‘로봇 및 디지털제조기술 특별전’은 제2전시장 7, 8홀에 서 개최된다. 특별전은 품목별 전문관의 특별전 승격을 넘어, 생산제조기술 분야의 ‘디지털화’, ‘지능화’, ‘스마트화’를 이끌 솔루션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으로 공유하기 위한 장이다.


이번 특별전은 생산설비, 로봇·물류, 솔루션·플랫폼, 제어자동화, 3D프린팅 등 5개의 핵심 테크니컬 Zone을 통해 생산제조용 설비 및 장치부터 로봇자동화, 적층제조, 자율주행, 머신비전, 통신장비, 제조용 ICT,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산업 IIoT, 컨트롤러, 센서 등 디지털제조 기술 전반이 소개될 예정이다.


대한민국 최고의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SIMTOS 2024에서는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과 생산제조의 미래를 이끌 최신 트렌드 정보를 공유할 기회도 함께 마련한다.


금속가공 수요와 공급의 가치 사슬을 공유해 온 SIMTOS는 올해도 바이어와 참가업체를 연결해 주는 차별화된 바이어상담회(Matchmaking4U)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디지털제조와 산업 전환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글로벌 디지털제조혁신 컨퍼런스’가 4월 1일부터 5일까지 KINTEX 제2전시장 7, 8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AI Factory △AI 제조혁신 △자율 제조 △플라스틱 산업 △뿌리산업 △적층제조 △다이캐스팅 △철강구조 기술 △로봇자동화 △디지털 생태계 등 12개 생산제조 산업별·기술별 주제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참가업체의 신제품·신기술 발표회장이 될 ‘오픈 스테이지 세미나’를 비롯해 디지털제조와 산업디지털전환 트렌드를 전문적으로 이해할 기회가 될 ‘테크니컬 가이드 투어’ 등이 진행된다.


공작기계협회는 이번 심토스 2024에서 생산성 향상·고품질·단답기·원가 절감 등 공작기계 ‘본연의 역할 강화’와 ICT 접목, IoT 융합형 가공장비의 출현과 제어시스템의 고도화를 포함하는 ‘디지털 제조 역량’, 전 세계적 아젠다인 친환경과 에너지 절감·탈탄소화를 반영한 ‘친환경·에너지 절감’의 3가지 키워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고자 한다.


박재훈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 상근부회장은 “급변하는 생산제조의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혁신적인 기술과 솔루션을 찾는다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SIMTOS 2024에서 글로벌 생산제조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생생하게 목격하고 새로운 가치를 찾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SIMTOS 2024 프리뷰 행사에서는 전시회 소개와 함께 주요 참가업체들의 프리뷰 및 발표가 진행됐다. △DN솔루션즈 △스맥 △현대위아 △화천기계 △에이치케이 △아마다코리아 △한국트럼프 △인터엑스의 담당자들이 직접 전시품 및 업체 소개를 진행했다.


▲ `심토스 2024 프리뷰` 행사에 기자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6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