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6 12:31:43
기사수정



오는 3월 5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 빌팽트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JEC WORLD 2024’에서는 올해도 글로벌 차세대 복합소재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미션과 발전을 다루는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JEC WORLD’의 컨퍼런스는 세계적으로 떠오르는 복합소재 분야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재, 제품 및 공정을 주목하면서 선별한 이번 컨퍼런스 프로그램들은 공급망의 각 단계에서 활동중인 임원 및 엔지니어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장려한다.


컨퍼런스 프로그램들은 산업의 차세대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특별한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JEC WORLD 2024’에는 총 116개국, 약 1300업체 참가하며 43,500여명의 복합소재 산업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복합 소재 분야 세계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본 전시회에서 주목할만한 점은 단연 한국탄소산업진흥회(KCARBON)에서 10개의 공동 참가사와 함께 기획한 한국관과 12개의 한국 참가업체다.


한국탄소산업진흥회는 예년과 같이 전시회 기간동안 한국을 대표하는 복합소재 기술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올해는 세계 중요 인사들을 초청해 국가간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국관에 참가하는 10개의 공동 참가사는 △대신테크젠 △아이스퀘어드엠 △케이비엘러먼트 △데크카본 △코어텍 △한국항공우주산업 △한밭중공업 △엔바이오니아 △브이스페이스 △한솔케미칼이다.


이전 JEC World 에도 출품한 이력이 있는 기업 △국도화학 △카텍에이치 △코트라움 △한국카본 △한화첨단소재 △효성첨단소재는 세계 복합소재 시장에 위상을 공고히 할 예정이며, 올해 음으로 전시에 참가하는 신규 기업인 △가온폴리머앤실런트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일성기계공업, KL-LAB, T4L) △블랙머티리얼즈 △TWO H CHEM은 세계 무대에서 신시장 개척과 비즈니스 파트너 구축을 꾀할 예정이다.


한국인 업계 관계자 방문객은 매년마다 증가하는 추세로, 올해 500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추산된다. 특히 올해는 건설, 인프라, 항공 분야를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분야의 주요 인사들을 초대하는 초청 바이어 프로그램이 마련돼 더욱 많은 참관객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2017년에 시작된 ‘ JEC 복합소재 스타트업 부스터’는 복합소재 산업의 미래에 대한 비전을 보여주고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는 대회다. 100곳 이상의 기업가, 중소기업, 스타트업 및 대학 스핀오프 기업들이 지원서를 제출했으며, 그 중 20개 업체가 최종 선발됐다.


3월 5일 AGORA 6(Hall 6)에서 전문 심사위원들 앞에서 각 스타트업의 프레젠테이션이 있을 예정이며, 다음날 시상식에서 수상 결과가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JEC WORLD 2024’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가 열린다. 2024년, 지속가능성은 여전히 복합소재 산업에서 주요 성장 동력이며 재활용, 경량화, 생물 기반 소재, 디지털화 등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속 가능한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이에 전시회 첫 날인, 3월 5일에는 Agora 5 (Hall 5)에서 △자연의 힘 발휘: 복합소재 산업에서 자연 섬유 및 생물 기반 소재 탐구 △순환논리와 경량 디자인이 만나는 자동차의 미래에 대해, 6일에는 △복합소재 혁명 : 재활용 소재 사용의 장점과 챌린지에 대해 마지막날에는 △복합재 제조 4.0: 자동화 및 디지털화를 통한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 해제 등에 대한 컨퍼런스가 열린다.


엔드-유저 적용을 위한 컨퍼런스로 3월 5일, Agora 6 (Hall 6)에서 △복합소재와 지속가능한 교통: 앞으로 나아가는 길을 열다를 주제로 강연이 펼쳐지고, 둘째 날은 △경계를 넘어: 항공우주 산업을 형성하는 복합 소재에 대해, 7일에는 △풍력 에너지에서 복합 소재: 오늘과 내일의 100% 순환논리로의 길에대한 강연이 열린다.


25년 이상의 기간 동안, 전 세계에서 2,000개 이상의 기업이 JEC 복합소재 혁신상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225개 기업과 573개 파트너가 복합소재 혁신으로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 2월 8일에 11개 구문 수상자가 발표됐으며, 3월 5일 Hall 5의 Agora 5에 열리는 개회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편, JEC 그룹은 복합 소재 산업을 전문적으로 진흥하고 세계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비영리 단체로, JEC는 산업의 기준 매거진인 JEC Composites 매거진의 발행자로서 매년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전시회인 JEC World를 비롯한 다양한 행사들을 개최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6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