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2 13:30:12
  • 수정 2023-08-22 14:48:05
기사수정



우주항공, UAM 등 극한환경을 견딜 수 있는 금속부품 제작에 있어 필수적인 HIP(Hot Isostatic Pressing·열간등압성형) 관련 최신 기술과 적용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20년이 넘는 업력을 자랑하는 3D프린팅 등 제조 솔루션 전문기업 씨이피테크(CEP TECH)와 글로벌 1등 고압 시스템 제조 전문 기업 퀸투스 테크놀로지스(이하 퀸투스)는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와 함께 오는 8월31일 오후 1시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에서 ‘HIP 세미나 코리아 2023’을 무료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씨이피테크(대표 임수창)는 최근 경남 사천에 위치한 경남TP 항공우주본부에 퀸투스社의 HIP 장비 ‘QIH 32’를 공급했다. 이를 계기로 국내 시장에 HIP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자 퀸투스 소속 HIP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해 장비 소개 및 시연과 함께 해외에서의 HIP 활용 사례를 포함한 공개되지 않은 최신 정보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날 씨이피테크가 한국 최초 납품 사례를 소개하며, 퀸투스는 HIP 장비의 기술과 해외 활용 사례 및 관련 산업 연구 사례를 소개한다. 연사로는 △경남테크노파크 항공우주본부 관계자 △씨이피테크 임수창 대표 △퀸투스의 안데르스 마그누손(Anders Magnusson) 비즈니스 디벨롭먼트 매니저 △마르쿠스 칼손(Marcus Karlsson) 일본 지사장 △마티아스 잉글런드(Mathias Englund) 한국 지사장 △전주현 세일즈 매니저가 발표에 나선다.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높은 품질과 신뢰성이 요구되면서 첨단 금속 소재의 개발·개선 및 제조 공정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에 씨이피테크 임수창 대표는 한국 최초의 퀸투스 HIP 장비 납품 사례를 소개하면서 국내 발전 동향과 미래 계획을 소개한다.

퀸투스 초청 연사들은 HIP 관련 시장의 전 세계적 동향, 최신 HIP 기술(High Pressure Heat Treatment; HPHT) 소개, HIP 기술 활용을 통한 다양한 소재의 개선 방법, 항공 우주 산업 및 기타 산업에서 HIP 기술 활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퀸투스와 협업한 다양한 산업(항공 우주, 방산, 에너지, 의료 등)에 종사하는 해외 선두 기업 및 연구 기관의 연구 내용과 실제 산업에서 적용한 사례를 국내 산·학·연·관 관계자에게 소개해 HIP 기술에 대한 저변 확대가 기대되고 있다.


씨이피테크는 HIP 장비에 관심 있는 산·학·연·관 관계자, 일반인 등 50개사 100명 안팎의 전문가를 초대할 예정이다. 세미나 참가와 주차 비용은 무료이며, 상세 내용과 참가는 씨이피테크 홈페이지 내 팝업을 통하거나 참가 링크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세미나 담당자 씨이피테크 고수정 대리 또는 퀸투스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전주현 매니저에게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46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