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2 15:25:19
기사수정

▲ ‘2023 상반기 에너지혁신인재포럼’에서 권기영 에너지기술평가원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권기영)이 에너지 분야의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한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하 에기평)은 ‘한국신재생에너지학회 2023 춘계학술대회’와 연계해 ‘2023 상반기 에너지 혁신인재 포럼’을 1일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의 성과 공유 및 에너지 분야 기업 및 대학의 실무협의체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에너지 혁신인재 채용설명회 및 1:1 채용(진로)상담을 추진했다.


에너지인력양성사업은 에너지 산업의 인력수급 불균형 해소와 국가 에너지정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에너지기술 인재양성을 목표로 최근 5년간(’18~’22) 2,017억원을 지원했고, 올해는 504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포럼에서는 성과발표회 및 사전·현장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연구실(5인), 우수학생(2인)의 시상식(에기평 원장상 7점)을 진행했다. 또한 올해 에너지인력양성 융합대학원과 중견기업 특화 4개 신규과제에 현판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부대행사로 △한화솔루션(주) △현대에너지솔루션(주) △(주)효성 △유니슨(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등 에너지 대표기업 및 기관의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1:1 맞춤형 채용상담을 제공했다.


이번 포럼을 통해 에너지인력양성 우수성과를 공유해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추진 기반을 확보하고, 청년들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여 기업 맞춤형 인재 선발 및 우수 연구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포럼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기술과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에너지 인력양성 실무협의체를 소개하고 향후 운영방안을 협의했다.


상기 협의체에서는 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수요 맞춤형 에너지 인력양성을 위한 산학연 연계 운영 실무협의체 추진계획을 소개했다.


더불어 에너지인력양성 관련 기업·연구소·대학 등 19개 기관이 참석하여 기업·연구소의 인력 수요 및 대학의 인력양성 프로그램 등을 발표했다.


향후 실무협의체는 인력양성 사업 운영방안을 위한 협의의 장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에기평 권기영 원장은 “이번 포럼은 에너지 핵심인력 양성을 위한 정부의 인재 육성 의지를 확인하고, 수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대학과 기업의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지역별 인력 불균형 해소를 위해 에너지 분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38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