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디바이스 판교FAB(이하 판교FAB)이 스마트 디바이스 관련 예비 창업자·스타트업·중소기업 등의 시제품 제작을 지원하면서
사업화를 돕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경기도 성남시 판교 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 내에 위치한 판교FAB에는 3D모델링 및 DfAM(적층제조특화설계)을 위한 소프트웨어부터 역설계를 위한 비접촉 광학식 3D스캐너, 다양한 특성의 시제품을 제작하는 6종의 산업용 3D프린터, 정밀가공·간이생산 장비 및 물성측정기가 구축돼 있어 기업들은 대형, 고강도, 고정밀 등 수요자 및 제품 요구조건에 맞는 특성을 보유한 시제품을 제작 지원 받을 수 있다.
디자인개발·정밀가공은 무상으로 이용가능하며 3D프린팅ㆍ간이생산 제작은 재료비의 75%가 이용료로 발생한다.
판교FAB에서는 시제품 제작 서비스 이용자의 매출·고용 등 성과를 응원하기 위해 '이용자 성과 창출 응원 이벤트'를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는 판교FAB 시제품 제작 서비스를 통해 얻은 수혜내역(신규매출ㆍ신규고용ㆍ투자유치 등)을 제출하면 한도 50만원 이용료 할인쿠폰(최대 3회), 온ㆍ오프라인 기사 홍보 지원, 전시용도의 이용자 제품 구매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올 상반기에는 두개의 기업이 이벤트에 선정됐는데, 로지컬디자인은 판교FAB
시제품 제작 지원 서비스를 통해 신규매출(5,000,000원)·특허증(1건)을, 삼일비앤씨는 투자유치(13,000천원)ㆍ해외 IP 출원의 수혜를 이뤄냈다.
한편 또한, 3D프린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산업용 3D프린터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있다. 영상은 웹사이트(https://www.youtube.com/@ictfab8769)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제품 제작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device.or.kr)> 프로그램 신청 > 시제품 제작(판교FAB)에서 가능하며, 이용자 성과 창출 이벤트 문의는 전화(031-5171-5900)로 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37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