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5-10 09:41:57
기사수정

▲ 코레일은 14기 명예기자단을 뽑고 위촉식을 가졌다.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이 흥미롭고 창의적인 철도 콘텐츠 발굴에 나선다.


코레일은 온라인에서 영향력이 큰 인플루언서로 짜여진 ‘14기 명예기자단’을 9일 오전 대전사옥에서 위촉했다고 밝혔다.


올해 선발된 명예기자단은 온라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파워블로거, 영상 크리에이터, 여행작가 등 30명으로 구성됐다. 전문 분야별로 △블로그 △영상제작 △사진 등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직접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직원 크리에이터’가 포함돼 철도인의 소소한 일상부터 철도 전문 지식까지 국민에게 알리는 역할을 맡게 된다.


명예기자는 1년간 코레일의 정책과 서비스, 기차여행 등 철도와 관련된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만들고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한다.

 

명예기자단이 만든 홍보 콘텐츠는 코레일 공식 SNS(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한국철도TV’)에 공개한다.


2008년부터 시작한 코레일 명예기자단은 16년간 350여 명이 활동해왔다. 철도의 역사를 기록하고 새로운 기차여행을 먼저 체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7천여 건의 홍보 콘텐츠를 만들었다.


고준영 코레일 사장직무대행은 “전문분야의 인플루언서로서 흥미롭고 창의적인 철도 콘텐츠가 탄생하기를 기대한다”며 “코레일과 국민을 잇는 메신저로 활발히 활동할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35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