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2-13 15:29:09
기사수정


▲ 8일 ‘제29회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노진수 고려아연 사장(오른쪽)이 산업부 장영진 차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고려아연이 금속광업 최초 DJSI Korea 지수 신규 편입되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ESG경영 역량을 입증했다.


고려아연(회장 최창근)은 글로벌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Global이 진행하는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 평가에서 금속광업 업계최초 DJSI Korea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고 12일 밝혔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평가기관 'S&P 글로벌 스위스 SA'가 매년 기업의 ESG 성과를 평가해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지속가능경영 평가지표다.


고려아연은 DJSI Korea 지수 편입으로 국내 금속광업 분야의 대표 주자로 지속가능경영 분야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1974년 8월 설립된 고려아연은 아연과 연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비철금속 국내 대표 기업이자 글로벌 No. 1 제련기업으로 △100%에 달하는 금속 회수율을 달성하여 공정 폐기물을 최소화하는 아연-연-동 통합시스템 △ 아연 잔재를 시멘트 원료인 청정슬래그 형태로 배출하는 TSL 공법 △ 해마타이트를 활용한 아연 조액공정 합리화를 통해 세계 최고의 친환경 아연 제련 공법을 개발해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2018년 세계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DRS 연제련 공법 또한 우수한 에너지 절감 및 공해 방지효과를 입증한 바 있다.


또, 보다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지속가능경영, ESG경영 추진을 위해 고려아연은 지난해 말 지속가능경영본부를 신설하고 외부전문가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해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ESG 경영을 구체화, 체계화하고 있다. 팬더믹 장기화로 어려운 시장 상황에서도 2021년 연결기준 매출 9조9천억원, 영업이익 1조 9백억원 그리고 당기순이익 8천1백억원의 창사이래 최대실적을 기록했다.


고려아연은 올해 초 ‘트로이카 드라이브’ 경영 선언을 통해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수소’, ‘2차전지 소재사업’, ‘자원 순환사업’을 신성장동력 개발을 위해 새로운 혁신을 진행하고 있다. △ 신재생에너지 및 그린수소 사업을 통해 탄소배출 없는 친환경 아연 생산 △ 2차전지 핵심 원료와 소재 생산을 통한 친환경 경쟁력 확보 △ 폐자원 재활용을 통한 친환경 자원 순환 체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기업으로 시대에 부합하는 가치 창출에 나선다.


한편, 고려아연은 지난 8일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개최하는 제29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최우수 기업에 선정되어 국무총리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기업혁신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로 경영혁신과 ESG 경영실천 모범사례 발굴 및 포상하고 기업 혁신활동을 촉진하기 위한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식으로 고려아연은 금년도 시상식에서 제조업 분야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1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