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가 ICT·SW분야의 인력 양성을 통해 강원도 내 기업 성장 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강원테크노파크(이하 강원TP)가 강원도형 미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업 설명회를 10월 21일 춘천세종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TP에서는 강원도내 우수인력의 타지역 유출을 방지하고 ICT·SW 분야의 고급 인력 양성을 위해 ‘강원형 미래인력양성사업’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4차산업 분야의 빠른 성장으로 ICT·SW 전문 인력의 구인난이 계속되고 있으며, 이는 기업 성장의 발목을 잡는 큰 위험 요소가 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강원도와 강원TP는 강원도 내 약 60여명의 미취업자들을 대상으로 ICT·SW 분야의 전문교육과정(640시간)을 운영했으며, 교육 종료에 따른 도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설명회를 개최 한다.
설명회는 10월21일 10시30분부터 춘천세종호텔에서 개최하며 교육과정 소개와 학생들의 기술 수준과 취업 연계 방안 등을 안내한다.
강원도내 ICT·SW분야 기업 중 구인을 원하는 기업에서는 강원TP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더불어 강원TP 구인구직의 미스매치를 최소화하기 위해 매칭 데이와 메타버스상의 면접지원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7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