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15 16:26:05
기사수정


▲ 한국에너지공대(총장 윤의준, KENTECH)와 ㈜워트인텔리전스(대표이사 윤정호)는 9월 15일 대학의 IP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공대가 ㈜워트인텔리전스와 인공지능 및 특허데이터 기반 IP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한국에너지공대(총장 윤의준, KENTECH)와 ㈜워트인텔리전스(대표이사 윤정호)는 9월 15일 대학의 IP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에서 체결한 협약식에는 ㈜워트인텔리전스 윤정호 대표이사, 장영진 최고운영책임자(COO)와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 박진호 연구부총장, 부경호 IP전략센터장, 조옥경 산학협력중점교수, 조영민 IP전략센터 팀장 등이 참석했다.


한국에너지공대는 올해 1월 국내 대학 최초로 IP전략센터를 신설하여 글로벌 에너지 기술 관련 특허 트렌드 분석 기반 핵심 이슈를 선점하고, 이를 IP전략으로 연결하여 에너지 신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핵심특허 창출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또 글로벌기업의 특허부서에서 20여년간 근무한 전문가를 산학협력중점교수로 영입했다. 이는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라는 연구성과의 활용이 유리된 지금까지의 국내 대학의 IP 관리 및 활용 방식에서 탈피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워트인텔리전스는 한국 최초로 AI 글로벌 특허 검색엔진 ‘키워트(keywert)’를 개발한 AI·빅데이터 기업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특허 DB 커버리지를 통해 전세계 특허등급 평가, 표준특허, 특허 소송 및 특허 실시간 상태 정보 등 IP 업무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지난 2018년에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선정한 초연결 지능화시대를 이끌 DNA (Data Network AI) 100대 혁신기업으로 선정, AI 석박사, 변리사, 특허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로 구성된 특허연구센터에서 세계 최초로 특허언어에 최적화된 AI 특허언어모델 PAT-BERT를 개발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 AI·특허데이터 활용 지식재산 교육과정 개발ㆍ운영, △ 선진적 지식재산 창출ㆍ관리 체계, △ 에너지 분야 기술ㆍ산업ㆍ시장 동향 분석, △ 특허데이터 활용 연구성과 및 연구원 경쟁력 분석 등의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워트인텔리전스의 윤정호 대표는 “㈜워트인텔리전스의 특허 빅데이터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기술ㆍ산업 동향 분석, R&D 역량 및 IP 경쟁력 진단, IP 활용능력 강화, IP 전략 수립에 최선을 다해 협력하여 한국에너지공대와 함께 전 세계 에너지 산업 생태계의 혁신을 주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은 “연구개발 전략부터 사업화까지, ㈜워트인텔리전스의 특허 빅데이터 기술을 아웃소싱함으로써 IP 창출·활용의 능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공지능 기반 특허 검색엔진을 한국에너지공대 PBL(Project-Based Learning)에 적용한 IP 교육 과정을 개발, 실전형 인재 양성 공학교육을 혁신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2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