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23 10:46:31
기사수정


▲ 한국남부발전이 국제정세 대응 위한 탄소중립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남부발전(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라 급변하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 전망 파악과 이에 선제 대응하기위한 토론의 장을 열었다.


한국남부발전은 정부 목표보다 앞선 ‘KOSPO 2045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내부 구성원의 국제 정세에 대한 시야를 틔운다는 취지로 이러한 탄소중립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부산 본사 대강당에서 조성봉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초청해 경영진을 비롯한 주요 구성원과 함께 ‘제2차 KOSPO 탄소중립 정책포럼’을 진행했다.


KOSPO 탄소중립 정책포럼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정책 선도를 위해 외부전문가와 남부발전 경영진이 상호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처음으로 개최됐다.


이번 2차 포럼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글로벌 에너지 및 탄소 관련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포럼은 조성봉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교수의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글로벌 에너지·탄소시장 동향’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뒤이어 질의응답과 패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조성봉 교수는 특강에서 “우크라이나 사태로 국제사회는 러시아에 대한 강한 제재절차에 돌입했지만 1·2차 오일쇼크로 붕괴한 구소련과는 상황이 다를 수 있다”며 “러시아산 천연가스의 유럽 에너지시장 점유율 고려 시 다시 석탄발전이 확대되는 모순이 도래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진 질의응답과 패널 토론에서는 고유가 상황에서 탄소배출 저감 전략, 글로벌 기업과 함께하는 대규모 재생에너지 개발방안 등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남부발전은 추후 탄소중립 전략 수립에 있어 이번 토론 결과를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김우곤 기술안전본부장은 “대외 정세변화가 우리 회사에 큰 위기가 될 수 있음을 항상 경계해야 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생존하기 위해서는 KOSPO 2045 탄소중립을 실현해 ESG 경영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8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