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6-23 17:20:04
기사수정

전고체 배터리가 리튬이온배터리 대비 안정성, 고에너지밀도, 고출력, 장수명 등이 뛰어나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실용화를 위한 소재부품 기술 등을 살펴보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73일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전고체 배터리 연구·기술개발과 기대효과 및 실용화 과제 세미나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시장 트렌드와 참여 기업체 사업전략을 시작으로 전고체 배터리의 고체전해질 3가지 계열인 황화물, 산화물, 폴리머의 연구기술개발동향과 실용화에의 과제를 비롯해 그 동안 전고체 배터리의 문제로 지적되던 덴드라이트를 삼성전자종합기술원에서 해결한 기술원리 및 실용화 과제 등 최근에 이루어진 몇가지 연구기술개발 및 주요 연구성과에 이르기까지 전고체 배터리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된다.

 

세미나주제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시장 트렌드와 국내외 경쟁 실태 및 참여 기업체 사업동향(전략) 황화물(sulfide)계 전고체 배터리 연구 기술개발 동향과 실용화에의 과제 산화물(oxide)계 전고체 배터리 연구 기술개발 동향과 실용화에의 과제 폴리머(polymer)계 전고체 배터리 연구 기술개발 동향과 실용화에의 과제 전고체 배터리 제반 최신분석 및 국내외 연구 기술개발 동향과 주요과제 전고체 배터리 음극소재인 리튬금속의 석출형 리튬음극(-탄소 나노입자 복합층) 기술을 적용하여 덴드라이트문제를 해결한 기술원리 소개와 기대효과 및 실용화 과제 전고체 배터리 계면이슈 및 양극 복합소재 기술개발 동향 및 실용화에의 과제 전고체 전극 구성성분 분포 영상화 기법 기술소개와 기대효과 등이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국내외 배터리 관련 회사는 물론 글로벌 자동차 회사들도 전고체 배터리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상태로서 리튬이온 배터리를 대체할 가능성은 매우 높은 상태에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전고체 배터리의 국내외 기술개발의 현주소와 관련 업계 실태를 조명하고 향후 시장전망과 참여기업의 연구기술개발 방향 및 전략 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2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