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코리아(대표이사 박중서)가 경쟁 디바이스보다 4배가량 더 먼 거리에서 선명한 품질의 오디오를 구현할 수 있는 새로운 오디오 아날로그-디지털 컨버터(ADC) 제품을 선보였다.
TI는 19일 4채널 오디오 ADC ‘TLV320ADC5140’을 출시했다.
이 디바이스는 3 종류의 TI Burr-Brown™ 오디오 ADC로 이루어진 새로운 제품군에 속하며, 어떠한 환경에서도 원거리 하이파이(high-fidelity) 레코딩이 가능한 것은 물론,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왜곡이 덜 되는 오디오 레코딩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오늘날의 스마트홈 시스템은 원거리에서 오디오 포착을 해야 하는 것이 도전 과제지만, 제한적인 마이크로폰 수와 신호 프로세싱 성능으로 시끄러운 환경에서 음성 명령을 포착하고 이해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한계도 있다.
TI의 TLV320ADC5140은 바로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는 제품으로서 하이엔드 스피커, 사운드 바, 무선 스피커, 고선명 TV, IP 네트워크 카메라, 화상회의 시스템, 스마트 가전기기 같은 애플리케이션으로 원거리 오디오 포착 능력을 향상시키고 음량이 적은 명령을 더 잘 감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ADC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어레이의 마이크로폰 수를 줄일 수 있으므로 시스템 비용을 낮출 수 있다. TI의 Burr-Brown 프리미엄 오디오 디바이스 제품군에 속하는 이 ADC 제품 외에도 고성능 Class-D 증폭기, 데이터 컨버터, 연산 증폭기 제품이 있다.
TLV320ADC5140는 120dB 동적 범위 향상기(DRE)를 포함하는데, 이 DRE는 시스템 차원에서 저음량 오디오 신호를 강화하며 스피커 출력과 근접해서도 왜곡이 덜 되는 레코딩 성능을 유지한다.
또한 106dB 이상의 동적 범위로 신호 대 잡음비가 높은 최신 마이크로폰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ADC다.
더불어 고도의 기능 통합으로 유연한 시스템 설계가 가능하고, 전력 소모는 48kHz로 채널당 9.5mW에 불과하다.
TLV320ADC5140은 현재 TI store를 통해서 공급되며, 4㎜ X 4㎜ 24핀 W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가격은 1,000개 수량 기준 개당 2.99달러다. 또한 한정된 수량으로 TLV320ADC5140 4채널 768kHz TI Burr-Brown™ 오디오 ADC 평가 모듈로서 ADC5140EVM-PDK가 제공되며, 가격은 199달러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