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에너지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 대국민 인식 개선을 위한 공모전에 우리 국민 8,021명이 참여하는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수소융합얼라이언스추진단은 지난 4월 개최한 ‘제1회 수소에너지 바로알기 공모전’의 시상식을 21일 한국자동차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공모전에서는 수소가 아직은 생소한 에너지임에도 불구하고 △슬로건 △카드뉴스 △캐릭터 △UCC △정책제안 등 5개분야에 총 577작품이 접수됐고, 전문가 1차 심사 및 8,021명의 대국민 투표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30여개의 최종 당선작들이 확정됐다.
특히 공모전과 함께 진행된 설문조사에서는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대해 동의한다는 의견이 95% 이상(적극 동의 54.5%, 동의 41.9%)으로 나타나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을 매우 신뢰하고 있고 그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상식은 슬로건 부문 신승용(최우수), 김정수(우수), 카드뉴스 부문 김희재(최우수), 이선구(우수), 이재형(우수), UCC 부문 박준영(최우수) 이승주(우수), 윤나라(우수), 정책제안 부문 김현승-최진혁(우수) 참석해 진행됐다.
대상 부문 수상자인 목원대학교 김지은 학생은 “작품을 준비하며 그간 수소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오해를 가지고 있음을 깨달았다. 수상작인 ‘하이’ 캐릭터를 통해 수소가 대중들에게 더 친근해지고, 잘못된 정보들로 인한 오해가 해소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투표에 참여해주신 국민 분들과 작품 제작에 도움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