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8-29 15:00:08
기사수정


▲ ‘핵심뿌리기술과 지정요건 등에 관한 고시’ 신구 조문 대비

 

뿌리기술전문기업 선정을 위한 기본 요건인 핵심뿌리기술의 지정요건이 구체화돼 행정 절차의 투명성과 공정성 제고가 기대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830일자로 자체 규제개혁위원회의 산업일반분야 행정규칙 규제사무 개선방안에 따라, ‘핵심뿌리기술고시를 전부 개정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현재 핵심뿌리기술을 기반으로 뿌리기술전문기업을 선정해 각종 R&D와 자금 및 금융지원, 인력공급양성사업 등의 지원제도에서 우대가점 등의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규제개혁위원회에서는 기존 핵심뿌리기술고시가 상위법에서 위임한 핵심뿌리기술의 지정요건을 구체화하지 못하고 있는 점과 고시명이 고시 내용을 예측하기 곤란하다는 점을 개선하도록 권고한 바 있다.

 

이에 산업부는 고시명을 핵심뿌리기술과 지정요건 등에 관한 고시로 개정했으며 기존 개조식 고시 내용을 주력산업 및 신성장동력산업의 성장에 미치는 파급효과 수출, 고용 등 국민경제 기반에 미치는 영향 관련 제품의 국내외 시장 점유율 해당기술의 확보 난이도 등 해당 분야의 연구동향 해당 뿌리산업 및 연관 산업으로의 기술 확산효과 평가위원회에서 중요하다고 인정한 사항 등 조문식으로 전부 개정했다.

 

또한, 뿌리산업진흥과첨단화에관한법률 제14조에 따라 시행되어온 핵심뿌리기술 지정절차를 수요조사 연구회 운영 평가위원회 의견수렴 고시 등으로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번 고시 개정으로 국민들이 정부에서 핵심뿌리기술을 어떤 기준으로 어떤 절차를 통해 지정하는지 보다 명확하게 알 수 있게 되면서,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이 구현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019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