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이 지난 한 해 에경연에서 수행한 대표적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에너지 분야 전문가들의 고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했다.
에경연은 3월29일 오전 10:00부터 17:00 까지 서울 역삼동 삼정호텔 아도니스홀에서 ‘에너지전환 추진을 위한 제도개선 및 통계 인프라 구축방향’을 주제로 ‘2018년도 연구성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발표회에는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 조영탁 전력거래소 이사장, 허은녕 한국자원경제학회장 등 총 350여명의 내외빈과 에너지 경제·정책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연구성과 발표회는 총괄세션 2개, 분과세션 2개의 세미나로 구성됐다.
오전에 열리는 총괄세션I에서는 ‘에너지전환정책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전력시장과 가격·세제의 측면에서 조영탁 전력거래소 이사장과 허은녕 한국자원경제학회 회장이 기조강연을 하고, 총괄세션II에서는 ‘에너지전환 정책과 연계한 에너지정보통계 구축 및 활용 방향’이라는 주제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오찬을 마치고 오후에는 2개의 분과세션이 동시에 이뤄진다. 분과세션I에서는 ‘에너지 전환을 위한 전력시장 제도 개선’이라는 주제로 1층 아도니스홀에서, 분과세션II에서는 ‘에너지전환을 위한 에너지 가격 및 세제 개선’이라는 주제로 2층 제라늄홀에서 발표와 토론이 이어진다.
또한 동 연구성과 발표회가 개최되는 동안 행사장 밖에서는 2018년우수연구성과에 대한 포스터 전시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