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2-18 09:32:33
기사수정



박막 및 나노코팅 기술 기반 고기능 필름 전문기업 상보(대표 김상근)가 세계시장에 대면적 디스플레이용 은나노와이어(AgNW) 필름을 본격적으로 공급한다.

 

상보는 미국의 AgNW 기반 투명전도체 재료를 제공하는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Cambrios Film Solutions)과 대형 디스플레이 터치용 AgNW 전극필름 생산 및 공급을 위한 전략적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상보는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의 AgNW 필름을 생산하고 글로벌 시장에 공급하게 된다. 양사는 글로벌 터치 모듈에 AgNW 필름 확대 적용을 목표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한국, 중국, 대만의 대형 터치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다. 또한 유연성 디스플레이 및 모바일 등과 같은 중소형 AgNW 필름 적용 등 글로벌 시장 내 AgNW 필름 입지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제조 및 개발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상보는 이번 공급계약으로 2021년까지 AgNW 부문에서 연간 500억 매출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 최고의 AgNW 코팅 소재 기업으로, 독창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AgNW 필름의 원천 기술 특허를 최다 보유한 기업이다. 캠브리오스 필름 솔루션은 또한 연매출 35천억의 규모를 자랑하는 전세계 최고의 터치센서 및 모듈 업체인 대만의 TPK와 긴밀한 협엽 관계를 바탕으로 세계 유수의 전자제품 제조사에 AgNW 필름을 공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상보 관계자는 회사는 AgNW 필름을 비롯해 차세대 전극필름, 그래핀 베리어 필름, QD(양자점) 필름 등 신소재 비즈니스 개발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공급 계약 외 추가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곧 시장에서 다양한 좋은 결과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AgNW 필름 시장은 유연성 및 대형 디스플레이 시장의 확대에 힘입어 20171,219억원 수준의 규모에서 20225,400억으로 급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한편, 상보는 40년 이상의 풍부한 박막 및 나노 코팅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디스플레이용 광학 필름 등 여러 종류의 하이엔드 필름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도전성 필름 분야에서 기술 선도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AgNW 필름 외에도 신소재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인 신규 제품 개발과 상용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82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