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9 14:40:16
기사수정


▲ 지원 내용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가 기술개발제춤 인증취득 지원 확대를 통해 기업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전북도와 전북TP는 기술개발제품 인증취득 지원 사업을 통해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제고 하고 제품 신뢰도를 높여 기업의 매출 증대에도 기여하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전북도와 전북TP가 시행하는 기술개발제품 인증취득 지원사업은 △제품(NEP) △신기술(NET) △녹색기술인증 △성능인증(EPC) △K마크 △Q마크 △환경표지인증(환경마크)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GR마크 △KS인증 △단체표준인증 △조달 우수제품 등록 △KC인증 △GS인증 △ICT융합품질인증 △산업융합신제품적합성인증 등 16종에 대해 인증취득 신청시 소요되는 품질 성능 검사 및 인증수수료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도 비용부담으로 인증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품질성능 검사비, 인증 수수료 등을 소요비용의 80% 이내에서 지원하고 있다.


인증취득에 많은 비용이 들고 평가기준이 높아 취득이 쉽지 않은 신제품(NET), 신기술(NEP) 등의 기술인증과 조달등록은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신인도 인증 등은 6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올해부터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지원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신기술 개발 활성화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산업융합 신제품 적합성 인증, ICT융합품질인증까지 신규인증으로 확대 추진해 시행하고 있다.


라태일 전북도 과장은 “도내 중소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면서 기술개발제품 인증취득 지원사업을 통해 기업이 성장동력을 찾고 매출증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성장다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술개발제품취득지원사업은 2차까지 마무리된 상태이며, 9월중으로 3차 공고가 실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TP 산업정보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72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이다스
3D시스템즈 260
제로스툴
아우라테크2
하마이코리아
소재정보은행
티비카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