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8 14:40:33
기사수정

SEMI가 이공계 진학을 꿈꾸는 중학생을 위해 반도체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국제반도체장비재료협회인 SEMI는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첨단 반도체 산업 현장 체험 및 진로 탐색을 위한 프로그램 ‘하이테크유(High Tech U)’를 8월6일부터 8일까지 국내외 반도체 기업과 대학교의 후원으로 3일 동안 진행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하이테크유는 SEMI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 8번째 개최된다.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을 비롯한 9개국서 동일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강서구에 소재한 몇몇 중학교에 공문을 보내 수학 및 과학에 흥미가 있거나 이공계 진로 계획이 있는 중학생들을 추천 받아 중학생 2-3학년 28명을 선발했다.


3일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대학교 실험실 및 반도체 생산 라인 견학, 과학 강의, 모의면접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이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마이크로칩, 공학디자인, 인간계산기 등 기초 수학 및 과학에 대한 총 8개 커리큘럼을 진행하는데, 동진쎄미켐, 램리서치, 아드반테스트,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ASML, KLA텐코, 테라다인에서 현장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또한 모의 면접은 상기 회사를 포함해 에드워드코리아, 온세미컨덕터, 버슘머트리얼즈 인사책임자들이 직접 참가해 학생들과 1:1 면접을 본다. 학생들은 이 기회를 통해 향후 진로를 어떻게 정할지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게 된다. 3일간 전 과정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마지막 날 수료증이 수여된다.


다년 간 하이테크유를 후원하고 있는 김근영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이사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반도체 산업을 포함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꿈나무 양성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자 보람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참가 학생들이 장차 미래 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이테크유에 강사로 참여하고 있는 이민건 동진쎄미켐 박사는 “올 해 하이테크유에 참여한 학생들이 여러 프로그램을 통하여 반도체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앞으로 반도체를 연구하고 발전시켜 나가는데 토대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해 SEMI 하이테크유는 ASML, KLA텐코, SK실트론, 동진쎄미켐, 램리서치, 버슘머트리얼즈, 삼성전자, 아드반테스트,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에드워드코리아, 연세대학교BIT팹연구소, 온세미컨덕터, 테라다인 후원으로 진행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72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