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안전기술이 시공성과 내구성에서 우수한 내진버팀대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제공하며, 소방 내진 토털 솔루션 리더로더 면모를 과시했다.
한국안전기술은 지난 4월25일부터 2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15회 국제 소방안전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회사는 자사의 대표적인 내진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횡방향·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4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밀착형 횡방향·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가 관람객들의 주목을 끌었다.
횡방향·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는 설치 인증 각도가 30∼90도에 달하며, 지지대는 KS D 3507 강관 채택으로 시공비용이 절감된다.
4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는 횡/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와 구성품이 동일하나 입상관 최상부 수평배관에 부착시 횡/종방향 구성으로 설치할 수 있다.
밀착형 횡방향·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는 특화된 기술로 최저층고 설치가 가능하고, 시공이 어려운 협소한 공간 설치에 최적합하다. 더불어 편리한 시공과 시공단계 최소화 실현으로 시공비를 절감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기존 제품 대비 무게를 1/2로 낮춰 시공자의 설치 피로도와 취급 애로점을 줄였으며, 전 제품을 단일 크기 볼트체결 방식으로 개발하면서 시공단계를 기존 제품 대비 10∼20% 가량을 단축시켰다.
또한 스프링클러 가지관 고정대의 경우 자체 개발한 U형태 밴드를 적용해 지지대(전산볼트) 길이 조정이 수월하다. 가지관 관절도 한 손으로 돌릴 수 있는 형태여서 천장 설치가 쉽다.
더불어 볼트 헤드 크기를 통일시켰고 50∼200mm에 이르는 모든 배관 유형에 대해 설치각도 30∼90도 각도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의 KFI인정을 받았다. 정격하중은 횡·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50∼200A 9,100N, 밀착형 횡 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50∼200A 9,100N, 밀착형 종방향 흔들림 방지 버팀대 40∼100A 4,500N이다.
특히 층높이가 낮거나 협소한 공간에도 설치가 쉽다.
65A 기준 130mm까지 가능해 저층고에 최적화 된 천장 밀착형 종방향 제품과 65A 기준 150mm까지 가능해 협소공간을 고려한 횡 방향 밀착형 제품은 그동안 버팀대 설치에 어려움을 겪던 저층고와 옥내소화전처럼 협소한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한편 한국안전기술주식회사는 소방시설 등 내진설계 제품만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으로 구조계산과 내진제품 제조, 유통 등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PVC에도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시공사례를 통해서 현재 국내 현장 모든 구조물에 적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최근 수원에 위치한 4,000세대 규모의 아파트 단지, 대형 플랜트 현장 등에 납품이 활발히 되고 있다.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 지원을 위해 서울과 부산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광주와 대구에도 추가로 오픈해 현장지원 서비스를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