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엔아이에스가 30년 배관제작 전문기업 세진산업과 공동 개발한 소방시설 내진설계용 흔들림 방지 버팀대 ‘Eq.버티고’를 일반에 소개하며, 소방내진 제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했다.
에프엔아이에스는 지난 4월25일부터 27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 ‘제15회 국제 소방안전 박람회’에 참가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소방산업기술원의 KFI 인정을 획득한 내진용 흔들림 방지 버팀대를 소개했다.
이 제품들은 종·횡 방향 버팀대는 △정격하중 7,200N, 30°∼90°, 50∼100A 배관 △정격하중 9,000N, 30°∼90°, 125∼200A 배관에 적용할 수 있다.
‘Eq.버티고’라는 브랜드로 출시된 이 흔들림 방지 버팀대는 세진산업과 에프엔아이에스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횡·종방향 흔들림 방지버팀대에 대한 한국소방산업기술원 제품성능 인정기준에 부합한 성능 시험을 거쳐 2017년 8월 KFI 성능인정을 획득했다.
건축물의 피트공간과 벽체가 없는 입상배관에 설치할 수 있는 별도의 바닥 지지형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으로, 현장작업성 편리와 작업시수 절감을 위한 입상배관용 바닥지지형 버팀대와 스토퍼를 KOLAS 인증기관인 부산대학교 지진방재 연구센터와 한국기계연구원 내진성능검증 테스트를 거쳐 최적의 제품을 완료했다.
‘Eq.버티고’는 정적하중시험과 동적하중시험을 모두 거쳐 내진제품의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내진앵커볼트를 최대하중인 ASD 허용 전단과 인장력, 버팀대와 주변 조건인 콘크리트 강도, 슬래브의 두께, 연단거리, 균열과 비균열성 여부 등 적정성을 평가해 설계에 반영했다.
정양신 에프엔아이에스 대표이사는 “기술력과 신뢰성 높은 제품으로 소방 내진 제품의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