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5-05 07:05:05
  • 수정 2018-05-05 07:05:18
기사수정


▲ UAE 라스알카이마의 국왕과 이웅렬 코오롱 회장은 지난3일 연구시설을 돌아보았다.

코오롱그룹 R&D 핵심 기지에 중동의 국왕이 방문했다.

코오롱(회장 이웅열)은 아랍에미리트연방(이하 UAE) 7개 토후국 중 하나인 라스 알 카이마(Ras Al Khaimah)’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Sheikh Saud Bin Saqr Al Qasimi)’ 국왕은 지난 3코오롱 One&Only타워를 찾아 시찰하고 코오롱 이웅열 회장과 환담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서울대병원이 UAE 라스알카이마에서 위탁 운영 중인 셰이크칼리파전문병원을 통해 그 효능을 접하고 직접 연구 시설을 보고 미팅을 갖길 원해서 이뤄졌다.

실제 지난 3월에는 심각한 무릎 통증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던 UAE의 한 여성이 국내에서 인보사를 투여 받고 상태가 많이 호전된 바 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코오롱티슈진과 협의 하에 4월에 UAE 셰이크칼리파 병원 요청으로 샘플 5도즈를 보내고 UAE측으로부터 현재 테스트 투약에 대한 절차를 밟고 있다.

인보사는 코오롱그룹이 19년에 걸쳐 세계 최초로 개발한 골관절염 세포유전자치료제로 한 번의 주사투여로 1년에서 2년 간 통증 완화 및 기능성 개선 효과가 확인된 바이오 신약이다.

국내에서는 작년 7월 식약처의 허가를 받아 코오롱생명과학이 판매하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코오롱티슈진이 현재 임상 3상을 준비 중에 있다. 중동지역 판권은 코오롱티슈진이 갖고 있다.

또한 이날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국왕은 코오롱 그룹의 주요 연구 개발 제품에 대한 설명도 들었다

코오롱그룹은 세계 최초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 인보사와 현재 UAE에 공급을 협의 중인 방탄 제품에 사용되는 탄소섬유 복합소재, 최고 수준의 광변환 효율을 자랑하는 유기태양전지, 세계 최초 상용화에 성공한 투명폴리이미드필름 등 첨단 제품을 소개하고 고급 자동차 내장재 등으로 쓰이는 인조피혁, 친환경 인조잔디 등 자체 개발한 제품들도 선보였다.

코오롱그룹 이웅열 회장은 우리나라와 UAE의 우호관계가 점차 증진되는 시점에서 코오롱의 혁신적 기술이 양국의 선린과 의료발전 그리고 질병치료에 촉매제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UAE 라스알카이마의 셰이크 사우드 빈 사크르 알 카시미국왕은 지금까지 골관절염은 절개를 통한 수술법만 가능하다고 알았는데, 인보사 연구소 견학과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들어본 후 간단한 시술로도 장기간 무릎 통증 및 활동성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한국의 우수한 의료시설과 기술 및 다양한 바이오신약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싶다고 언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63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