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해전기는 최근 자사의 링브로워에 적용되는 모터가 최신 에너지절감 규정에 맞는 IE3급 프리미엄 모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 모터들은 자사의 링브로워 전제품에 적용되며, 적용된 제품은 곧 판매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황해전기가 인증을 획득한 IE3급 프리미엄 모터는 기존 제품 대비 정격출력 기준으로 소비전력이 낮고, 모터 온도 상승 값 또한 낮아 제품의 수명을 증가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IE3급 프리미엄 모터가 적용된 황해전기의 링브로워 HRB 시리즈는 국내 링브로워 시장의 50%를 점유하고 있으며, 미국, 독일,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30여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특히 소형고속 미니링블로워(High Speed MINI Ring Blower)는 한 뼘 크기의 초소형 링브로워로 수소연료전지 및 에어샘플러 등 작은 공간에 설치할 수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황해전기는 국내 최초 국산화에 성공한 A.G. Brake Motor를 비롯해 △링브로워 △풍향/풍속 가변이 가능한 인버터 일체형 링브로워 △소형고속 미니링블로워 등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는 전동기 효율 등급 IE(International Energy–Efficiency Class)를 △일반 효율(IE1) △고효율(IE2) △프리미엄(IE3) △슈퍼 프리미엄(IE4)으로 나누고 있으며, 산업현장 등에서 전기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모터의 효율을 높여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도록 미국, EU를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모터 고효율 규제를 시행하고 있다.
우리 정부도 2015년부터 37KW 이상부터 단계적으로 프리미엄 모터(IE3)의 생산과 판매를 의무화했고, 2018년 10월1일부터는 0.75KW 이상 37KW 미만 모터의 생산 및 판매가 의무화 된다.
이에 모터의 일정효율을 달성하지 못한 제품은 시장에서 퇴출되고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