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정부가 역대 어느 정부보다 적극적으로 가스발전, 신재생에너지 등 친환경에너지원 비중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고효율·신기술 태양전지 및 태양광발전 관련 기술 전망과 비즈니스 창출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는 오는 6월30일 서울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고효율·신기술 태양광(전지) 현황과 전망 세미나-효율 향상 신제품 및 차세대전지 중심으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주제는 △태양광 그리드패리티 실현과 혁신적 도전 △바이페셜셀과 하프셀을 이용한 발전량 극대화 기술 △상업용 고효율 PERC 태양전지 및 모듈 기술개발 △고효율·저비용 페로브스카이트 태양전지 기술 △건물일체형(BIPV) 태양광 현장사례와 종류별 실적 △차세대 유기 태양전지 기술동향 및 개발전략 △산화물 반도체를 이용한 다기능 고효율 투명 태양전지 개발 △차세대 태양전지 개발현황과 전망 등이 각각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태양광 등 재생에너지는 에너지믹스 재조정 과정에서 기존 전력원을 대신 할 주력 에너지원으로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태양광발전의 근간이 되는 태양광 모듈 및 태양전지에 관한 전문 정보를 산·학·연은 물론 다양한 분야와 함께 교류하는 정보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