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01-03 16:56:00
기사수정

2017년 정유(丁酉)년 새해를 맞아 독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 우리 경제는 글로벌 경기침체 고착화 등의 어려움이 많았고 올 한해도 불확실하고 가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가 R&D 투자전략은 4차산업 연계분야에 집중되고 이에 따라 산업부의 R&D 예산 규모는 약 3조 3382억원으로 전년 대비 3.1% 감액되었고 산업계의 R&D 여력도 국내 경제가 3% 미만의 저성장이 고착화됨에 따라 감소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보다 냉정한 자성을 바탕으로 과감한 도전과 끊임없는 변화가 필요합니다.

이에 한국세라믹기술원은 기관의 4대 고유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스마트 자동차, AI(인공지능), IoT(사물인터넷) 등과 연계한 창의적인 연구과제 발굴, 질적 연구성과 창출, 활발한 산업계로의 성과 확산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기술이전, 시험분석, 창업보육, 인력양성 등 기존 업무에 충실함은 물론, 기업과의 협력관계를 개척하고 강화하는 일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세라믹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하고, 산·학·연·관과의 실질적인 협력을 활성화하여 세라믹 산업계 차원의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겠습니다.

끝으로 ‘어둠 속에서 빛의 도래를 알리며 만물과 영혼을 깨운다’는 닭의 해의 의미를 되새기고 올 한해 한 걸음씩 힘차게 나아가 2017년을 도약하는 해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320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eos
프로토텍 11
이엠엘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린데PLC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