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11-06 13:01:18
기사수정

▲ 페이씽크(PayThink) 컨퍼런스에 노틸러스효성 미국법인의 조 밀리텔로(Joe Militelo) 상무가 신제품 ATM기기를 고객에게 소개하고 있다..

미국 비금융권 ATM기기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노틸러스 효성이 미국 시장에 최첨단 기술을 갖춘 ATM 신제품을 발표하고, 미국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섰다.

노틸러스 효성은 지난 달 하순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에서 열린 미국의 선도적인 ATM기기 금융 산업 전문 컨퍼런스인 페이씽크(PayThink) 컨퍼런스에서 대형 모니터를 통한 비디오 뱅킹 등의 시스템을 갖춘 신제품 ‘Monimax7800i’를 처음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Monimax7800i는 노틸러스효성이 ‘무인(無人)은행’에 가까울 정도로 은행업무를 자동화해 업무의 효율화를 높이고,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을 통해 편의성을 높인 ‘브랜치 트랜스포메이션 솔루션(BTS; Branch Transformation Solution)’의 최신 모델이다.

Monimax7800i는 고객 스스로 ATM기기를 통해 업무를 처리하다가 도움이 필요한 때 LCD 화면의 비디오를 통해 원격으로 은행 직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효율성을 높인 제품이다. 은행 차원에서는 고객들에게 자사의 메시지를 화면을 통해 소개할 수도 있다.

미국 ATM 시장은 인구 대비 보급률은 높지만, 교체 설치 중심으로 누적 ATM의 판매 및 성장세가 낮은 상황이다.

이에 노틸러스효성은 브랜치 트랜스포메이션 시스템을 통해 미국 시장의 숨은 수요를 공략, 신규 수익을 얻기 위한 해법으로 다양한 기능을 갖춘 ATM기기를 개발, 공급하고 있다.

노틸러스효성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미국의 뱅크 오브 아메리카(BAC; Bank of America)를 비롯 미국 주요 은행의 관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노틸러스효성은 각 고객사의 요구사항을 반영, 원하는 제품을 적시에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함으로써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조현중 효성 정보통신 사장은 “BAC 등 업계에서 요구하는 ATM의 방향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노틸러스효성이 대형 스크린, 금고보안 강화, 입금 용량 확대 등 고객사들이 원하는 기능을 대폭 강화할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설것”이라 밝혔다.

한편, 노틸러스효성은 시티은행(Citi Bank), 체이스 은행(Chase Bank) 등 미국 내 세계적인 금융 회사에 자사의 ATM 기기를 공급하고 있다. 미국 시장은 노틸러스효성이 지난 해 말을 기준으로 수출 매출의 40% 이상을 올리고 있을 정도로 글로벌 금융자동화기기 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적 요충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2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