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9-16 17:16:16
기사수정

▲ AMS는 액션캠이나 휴대용 내비게이션에 최적화된 전력관리칩을 출시해 최근 장착률이 높아진 자전거의 네비게이션 등에 활용이 높아질 전망이다..

고성능 아날로그 IC 및 센서 전문기업인 ams(지사장 이종덕)는 설정 변경이 가능한 PMIC(전력관리칩) 신제품 AS3715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OEM 업체들은 하드웨어 설계 한 번으로 여러 제품에 적용될 전력 회로를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AS3715는 액션 카메라, 내비게이션, 태블릿, 미디어 플레이어, 게임기 등 LIB(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휴대용 기기에 적합한 전력 솔루션에서 요구되는 모든 필수 전력 관리 빌딩 블록을 내장하고 있다.

기능성이 뛰어난 이 제품은 스타트업 컨피규레이션(시작 옵션 설정)을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전력 시스템은 다른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에 맞춰 쉽게 조정할 수 있다.

스타트업 시퀀스의 프로그램 기능과 내장된 DC-DC 컨버터의 출력에 대한 프로그램을 통해 설계 팀은 보드 설계를 다시 되돌리지 않고도 언제라도 최종 제품의 스펙을 변경할 수 있다.

이 밖에 이 디바이스는 8개의 GPIO, 1.5A 출력을 지원하는 충전회로, I2C 인터페이스, 3개의 전류 싱크, ADC 및 와치독 타이머도 제공한다.

DC-DC 컨트롤러는 외부 전력단을 제어해 사용자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으며, PCB 라우팅을 단순화시키고 넓은 보드 면적에서 전력과 발열을 배분한다. 이 제품은 단일 또는 듀얼 위상 컨트롤러로서 옵션 설정을 지원한다.

즉 시스템의 효율 스윗 스팟(sweet spot)이 설계상 요건과 크기 제약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DC-DC 컨트롤러는 최대 8A의 출력 전류를 관리할 수 있다.

8개의 LDO 가운데 2개는 RF 모듈, 이미지 센서 및 기타 잡음에 민감한 회로에 적합한 저잡음 디바이스다.

AS3715의 고전압 전류 싱크 3개는 LDO 백라이트용으로 포함돼 있으며, 0A ~ 40mA 범위에서 150μA 단위로 전류 출력을 조절 및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PWM 입력 옵션은 DLS(동적 밝기 조절)를 구현할 수 있는 간단한 방식을 제공한다. 고집적 5V 부스트 컨버터는 HDMI 인터페이스나 5V 주변기기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기타 옵션 설정으로는 설계가 전력 효율에 최적화돼야 한다거나 또는 공간 및 비용에 최적화돼야 하는 상황에 따라 스위치형 모드 또는 리니어 충전을 구현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 있다. 안전 기능과 관련해서는 고객맞춤화가 가능하고 일본 JEITA(전자정보기술산업협회) 기준을 준수하는 온도 감독 및 전압/전류 제어 회로가 포함돼 있다.

피터 카머랜더(Peter Kammerlander) ams 전력 및 무선 사업부 담당 제품 매니저는 “AS3715는 기능이 매우 우수한 PMIC이기 때문에, 설계 엔지니어들은 전력 플랫폼 하나로 다양한 제품군에 적용할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다”며 “AS3715 PMIC의 유연한 옵션 설정 기능을 통해 개발자는 나중에 설계 스펙을 변경하게 되더라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프로세서를 변경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하게 되는 경우에도 반드시 전력 관리 회로를 다시 설계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217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