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2-10 13:42:35
기사수정

LED/OLED 조명에 대한 정부정책에서부터 기술개발과 기술이전은 물론 기업상용화와 해외 진출에 이르기까지 LED/OLED 조명 산업의 모든 것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관련업계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광기술원(원장 박동욱)은 오는 14일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LED/OLED 조명과 관련된 그동안의 기술개발 성과와 기술이전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 및 정책 등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는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광주광역시와 한국광산업진흥회, 에너지관리공단 등의 기조 강연이 예정돼 있어 신성장 동력산업인 LED/OLED 조명산업에 대한 중앙정부와 관련 기관의 지원 및 정책방향을 살펴보고 동시에 해외진출 방안 등을 모색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고의 LED/OLED 조명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광기술원 신조명연구본부의 기술역량 및 성과와 공동기술개발을 통한 우수 기업지원 사례, LED/OLED 조명 상용화를 위한 패키지·광학·방열·기구·회로·고장 분석·호환성 등에 대한 기술적 해결책과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기술 등이 발표 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샵에서 한국광기술원 신조명연구본부는 △형광체 △고방열 접착제 △COB 패키지 △UV LED 등 신광원 모듈 부품 소재 및 공정 기술과 △조명 엔진 △트라이악 디머 호환형 SMPS △혼색 광학계 △플리커제거 △제어 알고리즘 △조명 설계 등 요소 기술을 통한 △실내외 조명 △자동차 전장조명 △의료 내시경 △무대조명 등의 우수 기술 개발 성과와 연구 역량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엔티시와 룩스노바 등 기업에 대한 기술이전 성공 사례와 LED 조명 보급 우수 적용 사례 등 현장 중심의 기술 및 보급 현황도 함께 발표할 계획으로 있어 관련 기업들에게 상용화를 위한 실질적 기술과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대행사로는 한국광기술원 신조명연구본부가 지난달 실시했던 ‘LED/OLED 조명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의 선발 작품에 대한 상용화 방안과 현장 애로 기술 및 기술이전 상담, 해외 수출 기술개발 컨소시엄 모집, 시험·인증·실증 상담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있다.

한국광기술원 신조명연구본부는 기업 밀착형 기술 및 제품 개발과 상용화를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연구 조직으로 광원 모듈에서부터 응용 제품 및 신뢰성에 이르는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을 제공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83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