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원장 안남성)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해 학생들의 에너지에 대한 지식을 함양하고, 미래 에너지 인재 양성에 나서고 있다.
에기평은 15일 대치초등학교(서울시 강남구, 교장 김화용) 3학년 약 150명을 대상으로 에너지 지식나눔 ‘e知Dream’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 다섯 학급에서 진행된 이번 ‘e知Dream’ 프로그램에는 ‘지구를 지키는 에너지기술’에 대한 주제로 에기평 정승영 융합인재양성팀장을 포함한 팀원 4명이 각각 진행을 맡았다.
에너지 지식나눔을 진행한 융합인재양성팀원들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게 에너지 지식에 대한 접근방법을 쉽게 풀이해주고 학생들의 체험 활동 등으로 학생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에너지 지식나눔 ‘e知Dream’프로그램은 초중고 학생들의 에너지기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것은 물론 진로선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평가원과 지역사회 학교의 공유가치 창출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13년 여름방학 우수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번 초등학생 대상 에너지 지식나눔에 참여한 정승영 융합인재양성팀장은 “많은 학생들이 에너지에 이해도가 높고 호기심도 많은 것에 대해 놀랐으며, 지식나눔 후 에너지를 연구하고 싶다거나 과학자의 꿈을 키우는 아이들을 보면 상당한 보람을 느끼게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기평은 지역 소재 다양한 학교와의 MOU 체결 및 교육 기부 확대로 학생들의 에너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미래 에너지 꿈나무 양성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