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도우미 필요하신 기업 없으신가요?”
한국전기연구원(원장 유태환, www.keri.re.kr)은 중소기업 신기술 신제품 개발 및 공정혁신 등 기술촉진을 위해 기관 고유 사업으로 진행하는 ‘2010년 중소기업기술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기술지원 인력파견 사업 △현장애로기술지원사업 두 분야이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1항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이 대상으로 오는 15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smtsp@keri.re.kr) 또는 우편을 통해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전기연구원이 실시하는 ‘중소기업 기술지원 인력 파견사업’은 전문인력 부족과 기술적 애로사항으로 독자적인 신제품 개발이나 신공정 개선 등의 추진이 곤란한 중소기업에 첨단기술 및 전문성을 보유한 전기연구원의 연구인력을 기술후견인(기술도우미)으로 지정, 파견해 현장에서 기술자문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또한 ‘중소기업 현장애로 기술지원 사업’은 독자적으로 부품 및 신제품 개발, 신공정 개선 등을 추진함에 있어 기술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요청 사항에 대해 KERI 기술개발 인력을 투입해 중소기업의 연구인력과 공동으로 상용화를 위한 기술이나 제품을 직접 개발하여 지원한다.
전기연구원의 관계자는 “기관고유의 산업연계형사업의 일환으로 적극적인 공익 수행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는 중소기업의 기술역량을 배양하고 시장진입 장애기술을 극복할 수 있도록 현장 기술애로를 적극 해결해 나갈 방침”이라며 “이를 통해 정부출연연으로서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및 국가 경제활성화에 일조하게 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전기연구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기연구원 기획부 산업지원정보팀 중소기업기술지원사업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6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