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의 근간이 되는 녹색생활을 효과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녹색생활 G-4운동과 10대 과제를 선정해 중점 실천키로 했다.
저탄소 녹색성장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민 개개인의 녹색생활 습관이 중요하기 때문에 대구시는 시민들의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우선 적은 예산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과제를 선정해 중점 추진키로 했다.
녹색성장도시를 만들어 가기 위해 민·관이 협력하고 전체 시민이 동참할 수 있는 그린네트워크(Green Network) 운동,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참여 및 홍보를 통한 그린컨센서스(Green Consensus) 운동, 실현 가능한 녹색실천 과제를 발굴해 시행하는 그린액션(Green Action) 운동, 평가를 통해 우수 녹색실천에 대한 그린인센티브(Green Incentive) 운동 등녹색실천 G-4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간다.
한편 내년도에는 적은 예산으로도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녹색생활 10대 중점 과제를 발굴해 상반기중에 세부계획을 마련해 실천해 나가고, 과제별 성과에 따라서 점차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1271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