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반테스트(대표이사 그룹 CEO 더글라스 르피버)가 높은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혁신적인 반도체 솔루션을 제공하고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간다.
반도체 테스트 솔루션 전문기업 아드반테스트는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테크인사이츠(TechInsights)가 실시한 고객 만족도 조사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아드반테스트는 대형 공급업체 부문에서 선정되는 ‘Top 10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에도 37년 연속 수상했다. 해당 조사는 지난 1988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IDM, 팹리스, OSAT 등 전 세계 반도체 제조사들의 직접적인 피드백을 기반으로 이뤄지는 유일한 조사로 알려져 있다.
총 14개 항목에 대해 공급 성능(Supplier Performance), 고객 서비스(Customer Service), 제품 성능(Product Performance) 세 가지 핵심 지표를 중심으로 한 평가에서 등급이 결정된다.
아드반테스트는 ‘반도체 조립 및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 부문"과 모든 반도체 제조 장비를 대상으로 한 대형 공급업체 부분의 종합 랭킹 ’Top 10 Customer Service‘ 두 부문 모두에서 6년 연속 1위를 차지했으다.
특히 △파트너십(Partnering) △신뢰성(Trust in Supplier) △기술 리더십(Technical Leadership) △헌신도(Commitment) △추천도(Recommended Supplier) △엔지니어링 및 애플리케이션 지원(Engineering Support & Application Support)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결과, 유일하게 ATE(자동 테스트 장비) 공급업체 중 5성 등급을 획득했다.
아드반테스트 그룹 더글라스 르페버 CEO는 “고객의 신뢰는 우리 기업 전략의 핵심이고, 수상은 고객과 함께 쌓아온 견고한 파트너십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공급망 전체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복잡한 과제를 함께 해결하며, 반도체 산업의 미래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