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13 16:44:27
기사수정


▲ 스트라타시스가 의류, 신발 등에 직접 인쇄가 가능한 폴리젯 프린터 ‘PJ TechStyle’를 실물 전시한다.


글로벌 3D프린팅 솔루션 선도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가 의류, 신발, 엑세서리 등에 혁신적인 디자인을 직접 3D프린팅 할 수 있는 첨단 기술을 패션업계에 선보인다.


스트라타시스는 8월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프리뷰 인 서울 2024(PIS 2024)’에 부스를 마련하고 스트라타시스의 폴리젯 프린터 ‘PJ TechStyle’를 실물 전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PIS 2024’는 국내외 섬유·패션기업 507개사가 746부스로 참가하는 글로벌 섬유전시회다. 이번에는 지속가능성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Sustainability)을 주제로 친환경, 리사이클 제품 및 기능성 제품 등 섬유패션산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스트라타시스는 텍스처에 바로 인쇄해 의류, 신발 및 고급 액세서리에 멋진 디자인과 환상적인 착시 효과를 구현할 수 있는 스트라타시스의 3D패션 기술과 노하우를 공개한다.


스트라타시스의 폴리젯 프린터는 빛에 의해 변화하는 고분자 화합물인 포토폴리머와 자외선 및 잉크젯 헤드를 사용해 포토폴리머 방울이 분사된 뒤 UV 램프로 경화돼 층을 접착시키는 독보적인 기술이다. 팬톤 컬러 칩에 존재하는 거의 모든 색상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결과물의 투명도·강도·유연성, 색이 적용되는 범위까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어 의류, 신발, 액세서리에 곧바로 적용되고 있다.


또한 스트라타시스는 홍익대 섬유미술패션디자인학과 교수이자,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Rick Rhe의 대표 디자이너인 이승익 교수와 협업으로 진행한 폴리젯 3D프린팅을 활용한 패션 프로젝트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한글 꽃피다’라는 제목으로 한글 타이포그라피와 문자에서 영감받아, ‘꽃’이라는 글자체를 차용해 3D 텍스타일 디자인 모티브로 활용해 시각적 유희를 전달한다. 기존 3D프린팅을 적용한 패션 프로젝트들은 실험적인 예술 의상이 대부분이었다면, 이승익 교수와 스트라타시스가 협업한 프로젝트는 폴리젯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해 실용성 있는 패션 제품을 개발한데 의의가 있다. 이탈리아 가죽 회사인 Dani도 협업을 통해 친환경 올리브 베지터블 가죽 소재에 폴리젯 3D프린팅을 성공적으로 적용한 바 있다.


21일 오전 10시 코엑스 컨퍼런스룸 317호에서는 가이 시라지(Guy Shirazi) 폴리젯&패션 프로덕트 라인 총괄책임자가 ‘지속가능한 패션산업을 위한 3D프린팅 기술’을 주제발표한다.


세계적 산업 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협업한 디지백(DIGIBAG), 디지드레스(DIGI DRESS), 웨딩드레스 디자이너 에이다 헤페츠(Ada Hefetz)의 ‘생명의 꽃’ 컬렉션도 공개된다. 카림 라시드의 디지백은 스트라타시스의 3D프린팅으로 제작됐으며, 라시드 특유의 아트 그래픽과 기하학적인 디자인으로 스타일과 실용성을 모두 갖추었다. 


에이다 헤페츠의 ‘생명의 꽃’ 드레스는 오뜨 꾸뛰르 장인 정신으로 수작업으로 자수한 특별한 보석에 3D프린팅으로 남성의 거룩함과 여성의 신성을 결합시킨 기하학을 드레스로 구현했다. 이외 일본 고객사의 패션 작품 사례 등 다양한 작품 사례도 공개한다.


한편 스트라타시스 부스는 A홀 E43번에 위치해 있다.



▲ 스트라타시스와 카림 라시드가 협업을 통해 3D프린팅을 적용해 제작한 디지백(DIGIB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84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eos
프로토텍 11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