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3 15:24:03
기사수정

▲ 천만장학회 박상원 이사장(右)이 장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삼천리 그룹 장학재단법인 천만장학회가 올해 장학생 180여명에게 총 9억원을 후원해 젊은 미래인재의 꿈과 희망 응원에 나섰다.


천만장학회는 21일 제38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천만장학회는 이날 수여식에서 고등학생 30명, 대학생 150명 등 총 180명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였으며 올해 이들에게 장학금 총 9억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천만장학회는 1987년 故 이천득 님과 이만득 現 삼천리그룹 회장 두 형제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장학재단이다.


설립 이래 지금까지 한 해도 빠짐 없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의지를 놓치지 않고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인재를 후원해 왔다. 그동안 천만장학회의 지원을 받은 장학생 수는 총 2천 9백여명에 이른다.


천만장학회는 장학생이 경제적 부담 없이 공부에만 열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장학혜택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장학생을 고등학교 재학 시기에 미리 선발하여 등록금 걱정 없이 대학입시에만 정진하도록 돕고 있으며, 대학교 입학 후에는 4년 학비 전액을 지원하여 전공 공부에만 매진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최근에는 예술인재를 발굴·양성하는 미술공모전 ‘천만 아트 포 영(Chunman Art for Young)’을 개최하여 기존 장학사업에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해 열린 제1회 공모전부터 국내외 학생 작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주목 받았으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장학금과 전시회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시각예술 분야 미술인재의 새로운 등용문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천만장학회는 장학생이 장학회로부터 도움을 받는 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받은 도움을 더 큰 사랑으로 나눌 줄 아는 나눔의 정신을 기르는 데도 노력하고 있다.


천만장학회 장학생은 정기적으로 우리 사회 소외계층을 찾아 도움을 주는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나눔의 선순환을 이루는 주역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천만장학회는 대한민국 청년인재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며 든든한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기 위한 폭넓은 장학사업을 지속 전개하며 국가 미래인재 육성에 이바지해 나갈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6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