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7 14:04:51
기사수정


▲ 한국외국기업협회 분과위원회의 날 행사에서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앞줄 좌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청장 송상락, 이하 광양경제청)은 지난 5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한국외국기업협회 소재·에너지·화학·바이오 분과위원회의 날 행사에 참석해 40여 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외국기업협회는 1977년 설립, 150여개의 기업이 정회원사로 가입되어 있으며, 전자·반도체, 소재·에너지·화학·바이오, 자동차·기계, 교육·서비스, 금융·ICT 5개 분과위원회로 구성돼 있다.

 

광양경제청은 이날 투자유치설명회에서 세풍산단, 황금산단, 광양항만 배후부지를 소개하고, 특히 최근 양극재, 배터리 소재 분야 등 핵심전략산업 투자확대가 이뤄진 이차전지 산업의 강점을 중점적으로 설명하였다. 아울러 외투기업 성공사례와 인센티브 제도도 함께 안내했다.


송상락 광양경제청장은 기업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광양만권은 국제무역항인 광양항과 우수한 산업인프라, 저렴한 임대료 등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려는 외투기업에게 사업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최근에는 포스코케미칼을 중심으로 이차전지 소재산업 산업중심지로 재도약하고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이날 참석한 외투기업 대표 및 임원들은 광양만권의 투자환경, 지리적 이점 및 FTA를 활용한 외투기업 성공사례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광양경제청은 오는 11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외국인의 날 행사 및 KOTRA 외국인 투자주간의 날(IKW)을 통해 홍보 및 투자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이후 투자의향기업을 초청하여 광양만권 현장방문을 진행할 예정이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506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