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삼척시와 (재)강원테크노파크가 동해지역 경제 활성화와, 중소기업 경영개선 및 마케팅 활동 지원에 나선다.
동해·삼척시와 강원테크노파크는 ‘2022년 동해시 수요자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원분야로는 홍보물 제작, 기업홍보, 시제품 제작, CI-BI 및 포장디자인, 기업인증 취득, 국내 전시전 참가 등을 지원할 계획이며, 삼척시에는 공용장비 활용도 지원할 계획이다.
각 지원분야에 대해 기업 당 최대 500만원까지, 공용장비 활용 분야는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가능하며, 기업별 지원 한도 내 필요한 분야에 대해 복수로 신청이 가능하다.
지역 내 소재한 제조업 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참여기업, 창업 초기 기업, 지역특화 및 수출 유망기업, 기술 개발 인증 및 특허 보유 기업, 장애인·여성기업을 우대하여 선발할 계획이다.
강원테크노파크 김성인 원장은 “동해 및 삼척시 수요자맞춤형 기업지원사업을 통해 도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활성화를 도모하고, 경영개선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동해시청 및 삼척시청홈페이지 또는 강원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일정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