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3-24 12:37:56
기사수정


▲ STX엔진이 獨 VINCORION사와 하이브리드 엔진시스템 협력을 체결했다.


선박 및 방위산업용 디젤엔진 전문 기업인 STX엔진이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 개발에 나서며 독일 ‘VINCORION’사와 협력한다.


STX엔진은 22일 독일 메카트로닉스 솔루션 제품전문 기업으로 알려진 'VINCORION' 社와 '하이브리드 엔진시스템 사업 전략적 협력 MOU'을 체결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다가오는 미래 전투장비에 적합한 방산용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과 관련 소요기술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체결됐다.


기존 육상용 전투장비에 탑재된 엔진의 시동기와 발전기를 떼어내 하나로 통합시키고 이를 변속기 사이에 설치함으로써 △연료 효율 상승 △추가 전력 확보 △순간 가속 성능을 더욱 향상 시킬 수 있다.


더 나아가 이와 같은 하이브리드 엔진 시스템 구축 후에는 엔진에서 실시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장비를 추가 설치하여, 실시간 엔진 상태 및 최적의 정비 소요 시점을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을 개발한다.


STX엔진은 관계자는 “이와 같은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군용 전투장비의 작전범위 증가 및 전투 생존능력 향상을 제공할 수가 있다”며, “데이터 수집 센서와 연계하여 실시간 엔진 상태 모니터링 및 최적의 정비시점을 제공하여 장비 가동율을 더욱 높게 유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STX엔진 박기문 대표이사는 “4차산업 혁명에 발맞추어 방위산업용 디젤엔진 하이브리드 추진화는 필수”라며 “지난 46여년간 당사가 국내 방위산업용 디젤엔진의 중추적 역할을 해왔던 만큼 미래 국방 기술력 향상에 더욱 매진하여 선봉 자리를 마다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81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