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이 국내외 파트너 업체들과 상생과 협력을 위한 ‘2022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86개사 파트너사와 배터리 품질 경쟁력을 논의하는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해 배터리 셀과 팩 등 상생조직 신설 등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글로벌 86개 파트너사가 온라인으로 참석했으며, LG에너지솔루션에서는 CEO권영수 부회장, CPO 김명환 사장, CQO 김수령 부사장, 구매센터장 김동수 전무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구매 운영계획을 비롯해 품질 확보 방안, 전기차·ESS(에너지저장장치) 등 글로벌 배터리 시장 전망을 공유했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과 파트너사가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파트너사들의 원재료 수급 안정성 및 가격 경쟁력, 현지 생산능력 확대, 최고 수준의 품질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점이 강조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LG화학 전지사업본부 소속이던 2019년부터 출범 이후인 지금까지 매년 초 동반성장 컨퍼런스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주요 계획을 논의해왔다. 특히 올해는 팬데믹 및 경기 침체 등 불확실성을 극복하고 글로벌 배터리 선도업체로서의 지위를 위해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LG에너지솔루션은 최근 구매 부분 내 배터리 셀·팩 상생팀을 신설했다. LG에너지솔루션의 경험과 기술력을 활용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혁신 활동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생산성 향상, 물류비 절감 등 단기 과제를 통한 원가 경쟁력 확보는 물론 현지화 기반의 밸류 체인 구축, 신기술 발굴 지원 등 중장기 과제도 함께 수행한다.
또 기존 ‘협력회사’라는 호칭 대신 ‘파트너사’로 명칭을 변경하고, 행사명도 ‘동반성장 컨퍼런스’에서 ‘파트너스 데이’로 변경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파트너사들과의 상생을 위해 품질 및 기술·생산성 혁신 강화를 위한 지원을 비롯해 동반성장 투자지원펀드, 동반성장 아카데미 등 다양한 활동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권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배터리 산업의 미래를 대비하는데 있어 중요한 키워드는 파트너사와의 상생과 협력”이라며 “국내외 파트너사와 품질 향상 및 수익성 확보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나서 동반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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