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가 자동차 배터리 국내 유통 브랜드인 ‘아트라스비엑스’와 글로벌 유통 브랜드 ‘한국’을 앞세워 지난해 견조한 경영실적을 달성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2021년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매출액 9,659억원, 영업이익 2,284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매출액 17.7%, 영업이익 45.9%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한국앤컴퍼니는 국내 유통 브랜드인 ‘아트라스비엑스(ATLASBX)’와 글로벌 유통 브랜드인 ‘한국(Hankook)’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판매 증대를 이뤘으며 효과적인 지역별 가격 운용 등을 바탕으로 매출을 성장시켰다.
또 지주사로서 주요 계열사인 한국타이어 실적이 반영되어 영업이익도 상승해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다.
반면, 지난해 4분기는 매출액 2,536억 원, 영업이익 350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0.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3.2% 감소했다. 계열사인 한국타이어가 한국공장(대전 및 금산공장) 총파업으로 실적이 감소한 영향을 받았다.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4월 ㈜한국아트라스비엑스와 합병되어 사업형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배터리는 ‘아트라스비엑스’와 ‘한국’ 브랜드를 대표적으로 운영중이며, 글로벌 시장에서 납축전지 배터리 생산 능력 기준 9위를 차지, 전 세계 약 120여국 대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이후 5월 그룹 미래 성장 포트폴리오 ‘스트림(S.T.R.E.A.M)’을 발표하며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와 함께 신규 사업 발굴, 신성장 동력 강화 등을 추진중이다.
스트림에 기반한 첫 번째 신사업 대상으로 11월 캐나다 초소형 정밀기계(MEMS) 기업 ‘프리사이슬리 마이크로테크놀로지’의 지분을 인수하기도 했다.
한국앤컴퍼니는 배터리 사업의 지속적인 경쟁력 증대와 함께 신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신규 사업 발굴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