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학장 하정미)는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회장 김한수) 및 3D프린팅 관련 4개 기업과 25일(화) 진주캠퍼스 본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3D프린팅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을 통한 지역맞춤형 신기술 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날 업무교류 협약을 맺은 기관 및 기업은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사단법인 3D프린팅산업협회, 아이오티, ㈜와우쓰리디, 웰웍스, ㈜티엘비즈 등이다. 이들은 △3D프린팅 분야 교육과정 및 인력양성에 관한 상호 협력 △3D프린팅 분야 기술·정보 상호 교류 및 협력 △교육생 취업 및 기업의 직무능력 향상에 대한 상호 협조 △지역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노력 △시설 및 장비 상호 개방 및 교류 △기타 양측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을 함께 할 예정이다.
3D프린팅산업협회 김한수 회장은 “초기 성장단계에 있는 국내 3D프린팅 산업시장의 육성을 목표로 세계적인 3D프린팅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기 위해 신기술 발전을 위한 협력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국폴리텍대학 진주캠퍼스 하정미 학장은 “진주캠퍼스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3D프린팅과 같은 신기술을 기존 뿌리기술에 접목시켜, 시대 변화에 맞는 인력양성 시스템을 계속하여 혁신하고 발전시키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재 진주폴리텍대학은 정규과정인 2022학년도 전문기술과정 및 하이테크과정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모두 주간 1년 과정으로 진행되며, 내년 2월 11일까지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전문기술과정은 만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하이테크과정은 만39세 이하 전문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입학문의는 진주폴리텍 홈페이지 또는 전화(055-760-2222)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