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1-30 10:45:23
기사수정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전세계 플라스틱 쓰레기 급증과 함께 ESG 경영 확산으로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시장이 성정하고 있는 가운데 관련 사업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1214일과 15일 양일간 2차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신기술·사업전략과 성공사례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전통 화석연료를 기반으로 하는 화학업계의 폐플라스틱·재활용 기술 확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기존의 화학산업 역량을 바탕으로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해 자원 선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로 삼기에도 시장 성장성이 충분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1214일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정책 추진현황과 계획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산업시장 활성화를 위한 제도개선과 지원 확대방안 폐기물 처리산업(재활용 및 에너지화)의 국내외 시장현황과 참여업체의 사업전략 및 인수합병(M&A) 동향 국내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업사이클링-캠사이클링 연구기술개발 동향과 주요과제 폐기물 에너지화의 신기술 연구기술개발 현황과 향후 발전방향 폐플라스틱 전주기 발생 저감 및 순환전략 폐플라스틱 제반 실태 및 재활용 개선방향 폐기물처리 산업 관련 법령 개요 및 최신 개정사항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15일 세미나에서는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사업의 금융조달과 투자현황 사례 및 전망 폐기물 에너지화 사업별 기술개발 동향과 활성화를 위한 기술제도 방안 최근 폐기물 재활 용 및 에너지화 사업의 연구기술개발과 성공사례 분석 친환경·PET수지 기술개발 친환경 무촉매 자연순환 폐기물 처리기술 이동형 폐합성수지 열분해 기술개발과 연료유 사업전략 등의 주제가 이어서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비즈니스의 모든 영역에서 성장과 발전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폐기물 재활용 및 에너지화 분야의 정책과 사회적 이슈 및 최신 기술정보를 소개하고 우수사례를 창출함과 아울러 우리 사회의 산업생태계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과 세미나 신청은 산업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amenews.kr/news/view.php?idx=469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M3파트너스
엡실론 뉴
프로토텍 2022
캐리마 2022 직사
코스와이어 세로
린데PLC
아이엠쓰리디 2022
K3DERS
3D프린팅 인력양성 배터
3D시스템즈(2020727)-260
대건테크
아우라테크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