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하이솔루스가 8일부터 11일 글로벌 수소모빌리티쇼 2021에서 선진 수소연료저장 기술을 소개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이번 전시에서 드론용 11리터 소형 수소탱크 52리터, 103리터 모빌리티용 수소탱크424리터 대형 튜브트레일러용 수소탱크를 전시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TYPE4 CNG 및 H2 고압 수소용기 및 모듈시스템 제조사이다. TYPE4는 TYPE1,2와 다르게 사용압력, 저장량, 무게, 안전성 등에서 가장 진보한 수소저장용기이다.
수소는 금속에 침투해 해당 금속을 약화시키는데 이 제품은 이러한 수소취성에 강해 안전하며, 특히 탄소섬유 복합재가 결합된 비금속재질 라이너 부분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일진하이솔루스는 다년간 축적한 첨단기술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경쟁사 대비 압도적인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업계최고수준의 수소저장 효율 탱크로 넥쏘 기준으로 타사 대비 완충시 주행거리 비교에서 20km이상 우월하다.
타사 대비 용기 무게는 약 11% 경량화로 연비가 우월하며, 적은 양의 복합소재로 고기능 제품을 구현해 원가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업계최고 수소탱크를 6만개이상 양산했다.
또 최대 충전횟수 기준 법규 대비 약 10배의 내구성을 지니고, 화재위험성 평가 등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일진하이솔루스는 2014년 현대차 투싼 수소차용 탱크 양산을 통해 수소저장 시스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2018년부터는 현대차 넥쏘 물량의 전량을 공급중이다. 이어 2020년 11월부터 현대차 수소버스에 수소연료저장 솔루션을 적용하는 등 최대양산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상용차, 드론, 철도, 선박용, 수소연료저장솔루션과 함께 수소물류장비인 튜브스키드 등 수소모빌리티 저장시스템 관련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준비중이다.